Tiplu's Mind

크롬 모바일모드를 사용해서 인터넷을 빠르게 이용하는법

반응형

  오늘은 크롬에서 모바일모드를 이용함으로써 좀 더 빠르게 인터넷을 사용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인터넷은 랜선이나 무선랜에서 지원하는 속도와도 연관이 있지만, PC의 성능 자체도 이 부분에 대해서 많이 관여하는 편입니다. 때문에, 좀 더 빠르게 이용하겠다고 하드웨어적으로 개선하지 않는 이상은 Chrome을 쓴다고 해도 속도상으로 그렇게 빨라지지 않을 것으로 생각됩니다.(최근 IE 11도 많이 빨라지면서, 저사양 PC에서의 크롬은 두 브라우저간 속도차가 크지 않습니다.)

  하지만, 컴퓨터로 모바일 페이지를 불러오게 되는 경우엔 불러오는 데이터 량이 꽤 줄어드므로 액티브X와 같은 기능을 이용하지 않으면서 모바일 전용 페이지가 있는 경우, 좀 더 빠른 속도로 같은 사이트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크롬 모바일모드를 통해 빠른 인터넷 이용

Chrome의 설치와 세부과정의 셋팅과 관련된 언급은 하지 않았습니다.


  브라우저 내의 좌측 상단부 '애플리케이션'을 눌러줍니다. 이 글은 v34.0.1837.137 버전을 기준으로 작성되었으며, 그 전의 버전에서는 위와 같은 화면 구성이 아닐 수 있으므로 최신 버전을 유지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웹 스토어로 이동합니다.


  위 확장프로그램을 검색해줍니다. 개인적으로 검색창에 'User Agent …'을 검색했지만, 제대로된 결과를 얻을 수 없었습니다. 최근에 웹 스토어에서 검색해도 뜨지 않는 경우가 있더군요. 때문에, 인터넷에서 따로 주소를 찾았습니다. 위 페이지는 대·소문자를 정확히 입력해야 이동이 가능합니다.

우측 상단부의 [+ 무료]를 눌러줍니다.


크롬에 위 앱을 추가합니다.


  아이콘을 눌러서 따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 만약, 써보고 쓰지 않는 것과 별반 차이가 없다면, '설정 → 확장프로그램 탭'에서 쉽게 지울 수 있습니다.


  다양한 OS가 나타나는데, 이 중에서 iOS나 Android 등의 자신이 아는 모바일 브라우저를 선택하게 되면 따로 개별적인 모드를 사용해서 Mobile 페이지를 쉽게 열 수 있습니다.


  네이버 주소에 'm'을 붙이지 않았는데도 위와 같이 열리는 것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스마트폰에는 대체적으로 데이터 제한과 3G였을 때의 느린 속도가 있어서 모바일 페이지는 불러오는 데이터 양이 적은 편입니다. 조금이라도 더 빨라졌는데다, 위와 같은 페이지를 PC로 이용해도 불편하지 않으리라 생각된다면 계속 이용하는 것도 나쁘지 않은 선택이라 생각됩니다.

이것으로 글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