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iplu's Mind

블루스택 최적화를 통해 부드럽게 어플 구동하기

반응형

  오늘은 블루스택에서의 최적화를 통해서 가상 OS로 어플을 구동하는 경우 프레임을 좀 더 올라가게끔 이용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노트북이나 사양이 낮은 데스크탑으로 BlueStacks를 이용하는 경우, 앱의 사양이 높으면 많이 끊길 수 있습니다. 때문에, 어느정도 최적화 해주는 과정을 거쳐주는 것이 필요한데, 이 부분들은 레지스트리 편집을 통해 쉽게 손볼 수 있으므로 평소에 고민하고 있었던 분들에게는 도움이 될만한 정보라 생각됩니다.



블루스택 최적화로 좀 더 부드럽게끔 어플 구동 방법

레지스트리 편집기를 불러온 뒤, 세부적인 설명을 진행합니다.


실행 창을 'Windows + R' 버튼으로 쉽게 켤 수 있습니다.


위 창에 'regedit'를 입력 후 실행하면 아래와 같은 창이 뜨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아래에 표기된 경로 순서대로 이동합니다.

HKEY_LOCAL_MACHINE → SOFTWARE → BlueStacks → Guests → Android

그 후, Memory 부분을 더블클릭 해주면 DWORD 값 편집 창이 뜨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10진수로 변경해보면 값 데이터가 768로 설정되어 있는데, 약 2000 정도로 바꿔주면 앱을 구동하기에 좀 더 수월해집니다. 물론, 램이 많이 낮은 컴퓨터에서는 바꿔도 소용없습니다.


  Android 폴더에서 좀 더 진입해서 'FrameBuffer → 0' 폴더까지 진입하게 되면, Height와 Width가 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 부분을 10진수로 설정해서 고쳐주면 화면 크기를 변경할 수 있습니다. 실제로 화면을 변경하는 것 만으로 효과를 본 사례가 있어서 이 글에서 언급했습니다.


  Bluestacks Resize 프로그램을 이용하면 훨씬 빠른 시간내에 화면크기 변경 및 실행이 가능해서 자신에게 최적화된 설정을 좀 더 빠른 시간내에 셋팅할 수 있습니다.

이것으로 글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