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iplu's Mind

밀리언연의 초기화를 통해 다른 계정으로 로그인 하는법

반응형

  오늘은 밀리언연의에서 페이스북이나 다른 액토즈 계정으로 로그인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PC로 이용하는 사람들은 대체로 블루스택이나 지니모션을 사용 중일 것으로 생각되며, 모바일은 자신이 가진 기기 수만큼 이용하지 않을까 싶습니다. 지니모션의 경우엔 딱히 초기화 방법을 몰라도 기기 하나 더 추가해서 같은 셋팅을 마쳐줌으로써 가능한데(블루스택의 경우엔 레지스트리 변경), 모바일은 두갤 같은 계정으로 로그인 했다가 변경하지 못하는 경우가 있을 수 있습니다.

  이 글에서는 스마트폰의 경우에 해결하는 방법을 소개할 것인데, Genymotion과 Bluestacks 모두 가상 OS를 구동하는 것이므로 방법에 차이는 없을 것이라 생각됩니다.



밀리언연의 다른 계정으로 로그인 하는법(1. Actoz 계정의 경우)(iOS, Android)

이 경우엔 두 OS 모두 쉽게 해결이 되는 부분입니다.


  우선, 연의를 실행 한 뒤, Actoz Soft 마크가 나타나면 홈 키를 눌러서 어플을 나옵니다. 데이터를 꺼주기 위함인데, 앱 자체에서 끌 수 있다고 화면을 눌러버리면 로그인 부분까지 그냥 지나가게 됩니다.


  와이파이와 셀룰러 데이터를 모두 꺼줍니다. 이 중에 단 하나라도 연결되어 있다면 정상적인 진행이 불가능합니다. 모두 껐다면, 다시 어플 화면으로 이동합니다.


  인터넷이 끊겨있는 상태이므로 위 화면에서 더이상 진행되지 않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 부분에서 안드로이드의 경우 위에서 아래로, iOS의 경우 아래에서 위쪽으로 드래그 한 뒤 셀룰러나 Wi-Fi 중에 아무거나 하날 켜줍니다.


  전 셀룰러를 켜는 화면까지 이동하기가 불편하므로 Wi-Fi를 켰습니다. 그 후, 다시 밀연에서 Actoz 로그인을 진행하면 계정 변경이 가능합니다.


딱 봐도 처음 시작하는 캐릭터로 보일 것입니다.



다른 계정으로 로그인 하는법(2. Facebook 계정의 경우)(Android)

이번에는 페이스북 계정의 경우 하는 방법입니다.


  개인적으로 끄적대다 발견한 방법이라 확실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탐색기 어플이 필요하며, 글에서는 Astro 파일매니저를 이용했습니다. 경로는 'sdcard0 → Android → data → com.actoz.my'순으로 이동해서 내부에 있는 'files' 폴더를 삭제 후, '설정 → 애플리케이션 관리'순으로 이동해서 밀리언연의를 삭제합니다. 그런 뒤, 다시 설치 후 실행해보면 페이스북 계정 또한 변경이 가능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것으로 글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