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iplu's Mind

GKSRMFDLDKSCUWUDY : 한글이 안쳐지는 경우 해결방법

반응형

  컴퓨터를 이용하다 보면 계속 영타만 쳐지는 경우가 생깁니다. 이런 경우는 윈도우 내에 기본적으로 제공되는 입력기가 제대로 작동중이지 않는 경우에 일어나는 현상이며, 게임 내에서 안되는 경우엔 껐다 켜거나 특정 키를 입력할 시에 해결되기도 합니다. 이전에 했던 게임에서는 양쪽 Shift를 동시에 누르면 해결되기도 했고(다른 경우는 Ctrl + Shift), 다른 방법들도 있었습니다.

  하지만, 재부팅 후에도 여전히 영타만 입력이 가능한 경우도 생기는데, 이런 경우엔 본문에 소개한 글과 같은 방법을 따라가면 해결할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한글이 안쳐지는 경우 간단한 해결방법

특정 프로그램을 실행함으로써도 해결할 수 있습니다.


  윈도우 버튼을 누르면 시작메뉴가 활성화 됩니다. 윈8에서는 'Ctrl + R' 키를 입력하거나, 좌측 하단부의 '시작버튼 우클릭 → 실행' 또는 우측 하단부에 마우스를 갖다대서 돋보기 모양인 검색 버튼을 누르는 방법 등이 있습니다.


  ctfmon.exe를 검색 후 실행합니다. 이 행동만으로도 쉽게 해결되는 경우가 대부분입니다. 하지만, 매번 부팅시에 영타만 입력된 경우엔 부팅 시에 ctfmon.exe가 켜지도록 시작프로그램에 추가해두는 것이 좋습니다.


'Ctrl + R'을 누르면 실행 창이 활성화 됩니다. 이곳에서 검색 및 실행을 하는 방법도 있습니다.


위 파일의 경로는 'C:\Windows\System32' 입니다. 복사를 진행합니다.


아래의 경로로 이동합니다.

C:\Users\컴퓨터 이름\AppData\Roaming\Microsoft\Windows\Start Menu\Programs

  시작프로그램에 추가해서 컴퓨터 부팅을 하는 경우 매번 켜지도록 셋팅을 하게되면 리붓 후에도 영타만 쳐지는 문제를 해결할 수 있습니다.

이것으로 글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