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iplu's Mind

영어단어 어플, 일본어와 한자 등도 빠르게 외우기 "Unforget"

반응형

  오늘은 외국어를 공부할 때 필요할만한 어플인 언포겟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단어 공부는 직접 공책에 빽빽이로 쓰기만하는 것은 머리에 쉽게 남지 않을 수 있습니다. 때문에, 특정 공부법이 필요한데, 이 부분을 최근에 다들 사용하는 스마트폰을 통해서 어느정도 커버가 가능합니다. 따로 자신만의 꽤 효율적인 방법을 찾지 못한 분들에게는 이 글이 매우 도움이 될 수 있을 것이라 생각됩니다.

  이 앱 자체는 제작자가 만들었지만, 내부 단어와 같은 것들은 사용자도 함께 구성해나가는 것이므로 영어 외에도 일본어나 한자 등의 단어장 또한 존재합니다. 자신이 직접 생성할 수도 있는데, 글 분량 내에 적을 수 있다면 적어보도록 하겠습니다.



외국어 암기 어플, Unforget 소개

Google Play Store나 App Store에서 받을 수 있습니다. PC 화면으로 보는 것을 권장합니다.


  기존에 사용하던 사진 편집 프로그램의 에러로 인해 기본 업로더의 편집 툴을 사용했는데, 어느정도 이미지가 흐립니다. 실제 앱은 더욱 선명하므로 이점 고려하고 글을 읽어나가면 될 것 같습니다. 처음 다운 후, 학습 탭에는 '샘플'이 3개가 기본적으로 주어집니다.


  유료도 있고 무료도 있는데, 무료로도 충분히 학습 진행이 가능하므로 이 글에서는 공개된 파일을 다운로드 및 사용하는 방법에 대해서 다뤄볼 것입니다.


  사람들이 만든 단어장 입니다. 따로 언포겟 홈페이지에서도 만들 수 있습니다. 하지만, 대표적인 단어들의 경우엔 이미 공유되고 있는 자료들이 많으므로 학교 시험과 같이 딱 정해진 단어들이 아니라면 기존에 주어진 자료들 만으로도 충분히 공부가 가능합니다.


  위의 두 스크린 샷은 카테고리를 나타낸 화면입니다. 거의 모든 외국어 탭이 존재한다고 보면 됩니다. 이 중에 임의로 '일본어'를 선택했습니다.


  여러 단어가 나오며, 특정 단어장을 누르는 경우 위와 같이 '스크랩' 버튼을 누를 수 있게끔 활성화가 되어 있습니다. 깜빡한게 있는데, 회원가입을 진행해야 이 모든 과정을 다룰 수 있습니다.


  스크랩을 누른 경우, '다운로드' 탭에서 간단한 버튼을 누름으로써 받을 수 있습니다. 바로 '학습' 탭에 추가됩니다. 용량 자체도 작으므로 셀룰러 데이터를 사용중인 경우에도 부담없이 받을 수 있습니다.


아무거나 하나 선택한 뒤, Study를 눌러보았습니다.


  학습 순서부터 카드 배치까지의 선택이 가능한데, 보통 학습 순서를 '랜덤'으로, 학습 범위를 첫 학습일 경우 '전체'로 두는 것을 권장합니다.


  단어 자체를 누르면 단어/뜻이나 발음 순으로 볼 수 있습니다. 위아래엔 손가락 버튼이 있는데, 아는 경우엔 위쪽의 버튼을, 모르는 경우엔 반대의 행동을 하면 됩니다. 이렇게 우선 아는 것과 모르는 것을 분류하면서 공부를 진행합니다.


임의로 24개의 히라가나 및 가타가나를 '안다'에 추가했습니다.


  테스트 또한 아는 것과 모르는 것, 또는 전체로 선택해서 진행이 가능하며, 문항 수 등도 선택이 가능합니다. 이 과정들을 여러번 거쳐주면 자연스레 머리에 기억이 남아서 좀 더 효율적인 공부가 가능합니다. 언포겟은 제가 앱 스토어를 뒤져보다 찾은 꽤 쓸만한 어플입니다.

이것으로 글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