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iplu's Mind

윈도우8.1 암호제거로 빠르게 부팅하는 방법

반응형

  오늘은 윈도우 8.1에서 부팅 시 암호 입력 창을 제거함으로써 좀 더 빠르게 바탕화면까지 진입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윈8이나 8.1 모두, 마이크로소프트 비번을 입력하지 않으면 로그인 창만 멍하니 떠있고, 정작 로그인을 하지 않게되면 바탕화면이 뜨기까지 시간 또한 많이 걸리게 됩니다. 이 글에서는 이런 부분들을 없애줌으로써 좀 더 효율적으로 윈8.1을 사용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볼 것입니다.

  개인적으로 시작메뉴 프로그램인 Start Menu 8을 사용합니다만, 그렇지 않은 경우도 고려하여 글을 작성합니다.



윈도우8.1 암호제거로 효율적인 사용

Windows 8.1의 기본적인 기능을 바탕으로 글을 작성했습니다.


  화면의 우측 최상단이나 하단부에 마우스를 대면 부가적으로 메뉴가 나타납니다. 이 부분의 설정을 따로 바꿔줄 수도 있으나, 아무것도 손 대지 않았을 때는 이게 기본적으로 메뉴를 불러올 수 있는 방법입니다. '검색'을 눌러줍니다.


그리고, netplwiz를 검색합니다. 결과가 하나 나타날텐데, 위와 같은 아이콘이 있다면 클릭해서 실행해줍니다.


사용자 계정 창이 뜨는데, '사용자 이름과 암호를 … 사용할 수 있음' 부분의 체크를 해제해야 합니다.


  위와 같이 해제하면, 아랫쪽에 사용자 이름 및 그룹을 부가적으로 선택할 수 없게끔 변경됩니다. 이때, '적용'이나, '확인'을 눌러주면 암호를 한번 재확인 하게 되며, 이 과정마저 거친다면 일반적으로 다음 부팅시에는 로그인을 하지 않아도 바로 부팅이 되는 것을 볼 수 있을 것입니다.


암호는 2번 입력하게 됩니다. 기존에 사용했던 것을 입력하면 됩니다.


  혹시, 바뀐 OS의 시작메뉴 부분이 신경쓰인다면, '이곳'을 참고하여 스크린 샷과 같이 셋팅한 뒤 편하게 사용해볼 수도 있습니다.

이것으로 글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