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iplu's Mind

페이스북 친구목록 비공개하는 간단한 방법

반응형

  오늘은 페이스북에서 친구목록을 비공개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페북은 개인이 아무런 설정을 해놓지 않으면 처음 가입시 입력했던 내용 및 자신이 추가 중인 친구목록까지 모두 다른 사람에게 공개되고 있는 상황일 수 있습니다. 이 부분에 대해서 어느정도의 껄끄러운 면을 가지고 있는 분들은 사전에 비공개 등으로 바꿔두는 것을 권장하며, 이 부분을 제외한 설정(알림, 태그 등)에 대해서도 관리가 가능하므로 셋팅해두는 것도 좋습니다.



페이스북 친구목록의 다양한 공개설정

PC에서 접속한 화면을 기준으로 글을 작성했습니다.


  Facebook 홈페이지로 이동합니다. 로그인 뒤, 좌측 상단부의 자신 이름을 눌러주면 자신의 타임라인 페이지로 이동합니다.


'친구' 탭을 눌러줍니다.


  자신과 친구 관계에 있는 상대가 모두 나타납니다. 기본적으로는 공개 범위가 '전체'로 되어 있으므로, '수정'을 눌러줍니다. 새로운 메뉴가 나타나며, 자신이 부가적으로 다르게 셋팅해볼 수 있습니다.


  기존의 목록 뿐만 아니라, 자신이 누구를 팔로잉 하는지까지 전체 공개가 되어있으므로 이 부분에 대해서 꺼려하는 분들은 '친구만'이나, '나만 보기' 또는 따로 사용자를 지정해줄 수도 있습니다.


  위와 같이 설정할 수 있습니다. '사용자 지정'의 경우, '@이름' 꼴로 입력해서 따로 지정이 가능합니다. 페북은 이 부분 뿐만 아니라, 다른 부분에 대해서도 공개 설정을 별도로 지정할 수 있습니다.


  우측 상단부의 '메뉴 → 설정' 순으로 눌러줍니다. 주소를 모두 한번에 적용해서 가려졌습니다만, 찾기 힘들지는 않을 것으로 생각됩니다.

 

  이 부분에 대해서도 따로 전부 셋팅해두는 것도 좋습니다. 물론, 이런 것들에 관해서 별로 상관하지 않는 분들이라면 부가적으로 시간을 소모하면서까지 건드릴 필요는 없을 것으로 생각됩니다. 페이스북은 아무런 것들을 건드리지 않아도 너무 공개적이므로 따로 건드려주는 것은 어떨까 하는 생각에 글을 작성했습니다.

이것으로 글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