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iplu's Mind

롤 올스타전 하이라이트와 다시보기 보는법

반응형

  오늘은 최근 개최되고 있는 리그오브레전드 올스타전의 하이라이트 장면과 전체 부분을 다시보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최근 이뤄졌던 롤 챔피언스 스프링이 그랬듯이, 생중계의 경우에는 컴퓨터로 판도라, tving, 아프리카, 네이버 e스포츠 또는 다음 tv팟이나 Twitch TV에서 볼 수 있습니다. 개인적으로는 네이버 e스포츠와 AfreecaTV만 이용해서 화질에 대한 차이는 잘 모르겠습니다만, 네이버 보다는 아프리카 쪽이 더 좋습니다.

  highlight 부분은 온게임넷에서 재미있거나 놀라운 부분만 제대로 편집하여 빠르게 업로드 하므로 ongamenet을 이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롤 올스타전 하이라이트 및 다시보기 방법

주로 이용하는 온게임넷과 NAVER e스포츠 페이지에 대해서 다뤘습니다.


  위 페이지로 이동합니다. 인터넷 검색으로나, 주소창에 직접 입력함으로써 쉽게 이동할 수 있습니다. 최근, SKT T1 K가 한국 대표 팀으로 출전해서 결승까지 전승으로 나아가고 있습니다. 하지만, 최근 롤 스프링스나 NLB 리그에서 제대로된 모습을 보여주지 못하고 있는 부분을 보면, 한국 내의 리그가 얼마나 강한지 다시금 깨달을 수 있는 부분인 것 같습니다.


우측 상단부의 '동영상' 탭을 눌러줍니다.


  따로 카테고리로 정리되어 있진 않습니다. 단지, 영상 리스트에 'VOD'가 표시되어 있는 부분은 전체 영상 기록이며, 모든 영상은 한국어로 중계된 온게임넷에서 직접 방영한 영상만 편집되어 있습니다. 약간 노란색 느낌이 나는 글씨체로 써져있는 것들이 모두 하이라이트 입니다.


  LOL Esports에서는 해외에서 직접 중계한 영문 영상을 볼 수 있습니다. 차이점이라면, 실시간으로 선수들 얼굴이 나타난다는 것과 관중석에서의 반응을 실시간으로 확대해서 보여준다는 것입니다. 5월 11일 경기인 SKT T1 K와 Fnatic의 경기에서는 Fnatic을 응원하는 관객이 엄청 많았죠. 해외 중계에서는 더욱 더 확연히 느껴집니다.


  다시 온게임넷 화면입니다. 유튜브에 업로드 되어있으며, 화질을 최소 144p부터 1080p까지 지원하므로 아프리카 등의 사이트에서 봤던 사람들은 더욱 더 고화질로 해당 경기 영상을 볼 수 있습니다. 개인적으로 프로 경기에서의 선수들 움직임을 확실히 파악하기 위해서 고화질로 다시 보곤 합니다.


다음으로는, 네이버 e스포츠에서 실시간 중계를 보는 방법입니다.


  화면의 좌측 하단부에 리그 오브 레전드 ALL-STAR 2014라고 적혀져있는 표의 하단부 'TV 중계'를 눌러서 경기가 이루어지고 있는 시간에 실시간으로 볼 수 있습니다. 고화질 스트리밍 프로그램을 설치해도 아프리카보단 안좋으므로 자신이 여러 곳을 돌아다녀서 가장 좋은 화질로 볼 수 있는 사이트를 찾아보는 것을 권장합니다.

이것으로 글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