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iplu's Mind

아이튠즈 사진넣기 쉬운 방법

반응형

  오늘은 아이폰에서 사진을 추출하는 방법의 반대인 넣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OS 자체가 갤럭시쪽보다 어느정도 폐쇄적인 면이 있다보니 같은 프로그램으로 넣고 빼거나 하지 않습니다. 음악의 경우도, 아이튠즈를 이용해서 추출하는 것은 불가능하죠. 애플은 기기로 넣는 것에 대해서는 아이튠즈로 모두 가능하므로 사진을 다루는 것도 어렵진 않습니다.

  개인적으로 iTunes와 기기 모두 최신버전으로 업데이트 하지는 않았으나, 방법의 차이는 없는 것이나 마찬가지이므로 그냥 진행합니다.



아이폰 등의 애플 기기에 사진 넣는법

반드시 자신이 평소에 동기화를 진행하던 PC에서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자신이 평소에 동기화를 진행하던 PC에서 진행을 하라는 이유는 다른 PC와 동기화 과정을 거쳤을 때, 내부에 있는 자료가 모두 대체될 수 있기 때문입니다. 평소에 타 제품의 탐색기 툴과 같은 것들을 이용했던 사람들에게는 충분히 불편하다고 느낄 수 있습니다.


사진 탭을 선택합니다.


'다음으로부터 사진 동기화의 좌측 부분에 체크해야 정상적인 기능을 모두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제, 자신이 동기화하고자 하는 폴더를 선택합니다. 역시, 이미지 또한 선택해서 넣는 경우가 아니라 '동기화'하는 방식입니다. 비디오 포함에 체크하면 영상도 같이 넣을 수 있으나, 이 부분에 대해서는 적당히 용량을 봐서 선택하는 것이 좋습니다.


개인적으로 스마트폰에서 드롭박스가 되지 않아, 드롭박스 내의 이미지를 동기화 시도했습니다.


  사진이 3368장으로 찍히네요. '적용'을 눌러주게 되면 이미지가 옮겨지기 시작합니다. 이외에도 카피트랜스 매니저나 아이툴즈와 같은 유틸을 이용해서도 이미지의 전송이 가능하므로, 기본 유틸이 자신에게 불편하다고 생각된다면 다른 것을 사용하는 것도 괜찮은 방법입니다.

이것으로 글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