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iplu's Mind

윈도우8 업데이트 하는법과 설정 변경법

반응형

  오늘은 Windows 8에서 업데이트를 하는 방법과 자신이 원할 때 할 수 있게끔 셋팅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윈8에는 새롭게 메트로 화면이라는 것이 추가되어서, 같은 기능인데도 진입 방식이 다른 경우가 있습니다. 이전의 OS를 사용할 때와 같은 방법으로 진입해도 되고, 윈8만의 루트로 이동해도 마찬가지의 결과를 볼 수 있다는 것입니다. 어떻게 보면 사용자에게는 기능의 존재 가치가 떨어진다고 봐도 무방할 것 같습니다. 두 개의 길이 있다면, 새롭게 생긴 길일수록 목표 지점에 도달하기까지 시간이 짧아야 정상이겠죠.

  이 글에서는 두 가지를 모두 다룰 것입니다.



윈도우8 업데이트 방법, 설정 변경법

개인적으로 이 OS에서의 메트로 화면은 이해가 가지 않습니다. 디자인은 만족스럽습니다.


  개인적으로 셋팅을 어느정도 변경했더니, 이 부분에서 스크린 샷을 찍을 수 없었습니다. 화면의 우측 상단이나 하단부에 마우스를 갖다대면 위와 같이 사이드메뉴가 활성화 됩니다.


하단부에 'PC 설정 변경' 문구가 있습니다. 눌러줍니다.


  새롭게 화면이 활성화됩니다. 이곳에서 PC 관련 전반적인 중요 기능들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메뉴 중 가장 하단부에 '업데이트 및 복구' 버튼이 있습니다. 이 글은 Windows 8.1 기준이라 8.0 버전과는 어느정도의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이곳에서 새로운 정보를 확인하고, 적용할 수 있습니다. 기본적인 설정은 새로운 업데이트가 나오면 자동으로 설치하도록 되어있습니다. '설치 방법 선택' 부분을 눌러줍니다.


  세부적인 설정을 건드릴 수 있습니다. 개인적으로 제가 사용중인 노트북은 컴퓨터를 껐다 켜는 경우 모든 내용이 리셋되므로, 업데이트를 계속 설치하는 현상이 발생해서 위와 같이 셋팅했습니다. 가끔, 내부의 소프트웨어 버전을 업데이트 할 때 윈도우 부분도 같이 건드려 주는 편입니다.


현재 OS를 포함한 이 전의 OS들은 '컴퓨터 우클릭 → 속성' 순으로 눌러서 '시스템' 화면을 띄웁니다.


좌측 하단부의 업데이트 버튼을 눌러줍니다.


왼쪽 메뉴 중, '설정 변경'에서 마찬가지의 기능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모든 설정의 내용이 같으므로 부가적으로 언급하지는 않겠습니다. 핵심 팁이라면 다른 OS에서도 이 루트로의 진입 방법은 같다는 것입니다. 평소에 자동으로 UPDATE를 시도하면서, 자신이 하는 일에 대해서 방해를 받는 분들은 위와 같이 설정하시기 바랍니다.

이것으로 글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