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iplu's Mind

컴퓨터 최적화 프로그램 : NAVER CLEANER

반응형

  오늘은 자신이 이용중인 PC 내부를 최적화하여 좀 더 속도를 내게끔 도울 수 있는 프로그램인 네이버 클리너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제가 지금까지 사용해본 유틸리티들 중에서 가장 다방면으로 최적화 해주는 것은 Advanced SystemCare 입니다. PRO 버전을 사용하고 있는데, 유료이므로 모든 사용자에게 권장할 만 하지는 않습니다.

  최근에 네이버에서는 수 년 간 백신 등의 소프트웨어를 제작 및 무료로 배포하고 있는 것으로 보이는데, Naver Software 홈에서 랭킹 상단부에 자사에서 제작한 클리너가 있는 것을 확인하고 사용해봤습니다. 기능 상으로는 현재 사용중인 어드밴스드 시스템케어에 밀리지 않는 듯한 느낌을 받았으므로 이 글에서 여러 기능등을 간략히 소개할 것입니다.



PC 최적화 프로그램 네이버 클리너

하단 이미지와 같은 페이지로 이동한 뒤, 아래의 내용을 따라가세요.


  셋업 파일의 용량은 2014년 5월 기준 약 3.31MB 입니다. 때문에, 소프트웨어 공홈으로 이동 후 받는 경우엔 로그인을 하지 않아도 빠르게 받을 수 있으므로 다운로더만 설치되어 있다면 원활한 진행이 가능할 것입니다.


  첫 설치 시에는 하단부에 두 개의 항목이 미리 체크되어 있습니다. 사용하지 않을 것이라면 미리 해제하고 진행하는 것이 컴퓨터 내부의 청결에 도움이 됩니다.


  시작한 직후에는 위와 같이 간략하게 현재 PC의 상태를 나타내줍니다. 여유 메모리, 불필요 시스템 파일, 미사용 액티브X, 인터넷 사용 기록이 간편 청소에 포함됩니다.


  청소는 위와 같이 빠르게 진행할 수도 있으나, 사용자가 미리 세부적으로 선택해서 맞춤으로 진행도 가능합니다. 이 부분에 대해선 하단부 메뉴를 눌러보면 알 수 있습니다. 예약도 가능하므로, 자주 관리하고 싶은 분들은 우측 상단부의 '환경설정' 버튼을 통해서 미리 셋팅해두면 됩니다.


  맞춤 작업의 경우엔 위와 같습니다. 브라우저는 IE, Chrome, FireFox 3가지만 지원하며, 깔려있지 않는 경우엔 설정할 수 없습니다.


  관리 탭에서는 시작 프로그램 등의 관리가 가능합니다. 부팅 속도가 느리다고 생각한다면 이 부분을 건드리는 것도 좋습니다. 보통 PC 관리 시에는 '시작 - msconfig.exe' 등의 루트로 진입해 관리합니다만, 건드려선 안될 부분까지 건드릴 수 있으므로 위와 같은 툴을 사용하는 것을 권장하는 편입니다.


다시 설치되는 것을 막게끔 차단할 수도 있습니다. 신선한 기능이네요.


  환경설정에는 총 4개의 메뉴가 존재합니다. 우선, 최상위 목록인 '일반'에서 복원 지점을 자동으로 생성해주게끔 하는 부분이 있으므로 혹여나 클리너로 잘못 건드린 경우엔 복구가 가능합니다. 물론, 사전에 미리 셋팅해야 합니다.


예약 청소도 가능합니다. 이 부분에 대해서는 따로 설명 안해도 될 것 같습니다.


  알림 등의 작업을 조절할 수 있습니다. 매번 청소 시마다 알림이 뜨는 것을 원치 않는다면 미리 꺼두고 저장해두는 것도 괜찮습니다.


  마지막 탭에서는 좀 세부적인 부분에 대해서 관리를 하는데, '부팅영역 단편화 최적화'를 하게 되면 PC가 빠르게 켜진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이외에는 크게 중요해 보이진 않습니다. 기존의 어드밴스드 시스템케어 시리즈의 무료버전에서 제공되는 기능에 한계를 느낀 분들이라면 이 소프트웨어를 이용해보는 것도 괜찮을 것 같습니다.

이것으로 글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