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iplu's Mind

카톡 알림음 설정 방법 : 변경하기 포함

반응형

  오늘은 아이폰에서 카카오톡 알림음을 설정하거나 변경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벨소리와 마찬가지로 주로 사용하다 보면 음이 질릴때가 있습니다. 이것저것 바꿔봐도 마찬가지로 밋밋한 느낌이 있을 때가 있습니다. 보통은 '카톡!'하는 한마디 음을 주로 사용해서 어떻게 보면 질릴 수 있으므로 가끔 변경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아니면, 자신이 따로 제작한 파일로도 바꿀 수 있으므로 시도해보는 것도 괜찮을 것 같네요.

  이 글에서는 자신이 사용하고 싶은 음을 제작하는 과정까지는 다루지 않을 것이며, 설정하거나 바꾸는 과정의 대략적인 흐름에 대해서 다룰 것입니다.



카톡 알림음 설정법

우선, iTunes와 iFunbox는 있어야 합니다.


  기본적으로는, '더보기 → 설정 → 알림 설정 탭의 알림음 → 내부 파일 선택' 순으로 기본적으로 제공되는 기능을 쉽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다음으로는 자신이 제작하거나 구한 파일을 적용하는 방법입니다. 아이튠즈는 이미 있을 것으로 생각되며, 최소 한 번 이상은 실행한 상태여야 합니다. 아이펀박스는 위 페이지에서 받을 수 있습니다. 페이지의 오른쪽 상단부에 있는 'Download' 부분을 통해 다운 링크가 있는 페이지를 열 수 있습니다.


  Windows와 Mac에서 사용이 가능한 유틸을 받을 수 있습니다. 화면의 오른쪽 부분을 지웠는데, 윈도우는 설치를 하지 않아도 이용이 가능한 '.zip' 꼴의 확장자를 가진 파일을 받아서 이용할 수 있습니다.


  2014 버전을 받았는데, 내부에 ifb_classic.exe를 실행하면 더 빠르게 탐색기 관련 부분으로 진입할 수 있습니다. 전 iFunbox2014.exe를 실행했습니다만, 결과 페이지는 같습니다.


왼쪽 아랫 부분의 자신이 연결 중인 기기를 선택합니다.


  연결이 완료되었다면, Connected Devices 메뉴의 하단부에 다른 메뉴가 생성되며, User Applications를 눌러준 뒤, 아랫 부분의 메뉴를 통해 이동합니다.


  KakaoTalk.app 폴더 내부엔 'aXX.caf'꼴의 파일이 존재하는데, 각 파일이 무엇을 의미하는지 직접 실행해서 확인 후, 자신이 구한 파일로 변경해두면 됩니다. 이 부분에 대한 세부적인 설명은 추후에 적을 것이며, 서론에 적었듯이 대략적인 내용만 작성했습니다.

이것으로 글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