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iplu's Mind

캔유런잇(Can You RUN it) 사이트 사용법 : 3가지

반응형

  오늘은 각종 게임의 사양과 자신 PC의 사양을 비교해볼 수 있는 캔유런잇 사이트의 이용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원랜 이 사이트에서 Java가 컴퓨터에 설치되어 있어야 이용이 가능했는데, PC버전이 새로 생기면서 따로 자바 부분에 대해서 건드리지 않아도 이용할 수 있게끔 바뀌었습니다. 물론, 이 부분에는 간단한 언급만 할 생각입니다.



캔유런잇 사이트 사용법 3가지

네이버 검색으로도 쉽게 찾을 수 있습니다.


  자바가 없더라도 해당 사이트에서 직접적으로 제공하므로 쉽게 설치하며 진행이 가능합니다. 홈페이지의 왼쪽 중앙 부분쯤에 검색창이 있는데, 자신이 이용하거나 할 예정인 게임을 검색합니다. 물론, 국내 Game의 경우엔 없는 경우도 있습니다.


Search for a game 부분에 일부만 검색해도 검색결과가 쉽게 나타납니다.


  인기있는 게임 중 리그오브레전드의 일부를 입력해보았습니다. 완성된 키워드가 나타납니다. 그리고 캔유런잇 버튼을 누르게 되면 아래와 같은 결과가 나타납니다.


  3가지 항목이 뜹니다. 첫번째는 자신의 사양과 자동으로 비교해주는 것인데, 이 항목을 이용하기 위해선 Java가 필요합니다. 없는 경우엔 다운로드 페이지 링크를 제공합니다.

  두번째 항목은 데스크톱 앱을 따로 받아서 설치한 뒤, Can You RUN it 사이트에 제공하게 됩니다. 그다음 페이지로 이동해서 마찬가지로 검색하면 바로 진행할 수 있습니다.

세번째 항목은 PC와 상관없이 게임 자체의 사양만을 확인할 수 있는 기능입니다.


제 컴에는 Java가 없어서인지, 최신 버전 링크와 Desktop App 설치를 권유하더군요.


  자바를 설치하고 나서 다시 검색 후 진행하면 위와 같이 뜹니다. 대략적인 느낌으로는 사양을 검사 및 비교하는 과정으로 보이는데, 첫 실행시 어느정도의 시간이 소요되긴 합니다.


권한 요청을 처음 두번정도 하는 것으로 보이는데, 이때마다 '실행'을 눌러줘야 합니다.


  최소와 권장사양의 바깥 또는 사이인지에 대해서만 나올 뿐, 정확한 수치에 대한 언급은 나와있지 않습니다. 보통 일반적인 게임의 경우엔 권장을 많이 뛰어넘어야 풀옵션까지 가능하므로 PC에 대해 잘 아는 분들은 이 사이트를 볼지는 모르겠습니다.


  어느 부분이 수치적으로 모자란지를 나타내줍니다. 어디까지나 '수치적'이므로, 어 이게 왜 미달사항에 포함되는지 이해가 안되는 부분도 있긴 합니다.

개인적으로 사용해보니 Desktop App의 경우 윈8의 경우 실행할 수 없는 것 같았습니다.

이것으로 글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