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iplu's Mind

윈도우 XP 서비스 종료 대책 : 바이러스에 대한

반응형

  오늘은 Windows XP를 사용하는 이용자들이 2014년 4월 8일인 연장 지원이 중단되는 날짜 이후로 대처해야할 사항들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우선, 지원 자체가 끊어짐으로 인해서 고객 지원이나 보안 업데이트가 모두 중단된다고 보면 됩니다. 즉, Virus에 쉽게 노출이 된다는 겁니다. 현재 윈도우7을 이용하고 있는 분들은 2020년 1월 14일날 연장 지원이 중단되므로 계속 사용할 생각이라면 그 이후에 방안을 생각하면 될 것 같습니다.

  아직까지도 XP를 쓰는 사람이 많으므로 KISA 보호나라에서는 XP의 보안을 위협하는 신규 악성코드들이 업데이트 됨에 따라 백신을 배포할 예정이라고 합니다. 하지만, 일일히 확인하고 사용자가 따로 적용해야 한다는 불편함이 생기긴 할 것입니다.



Windows XP 서비스 종료, 그 이후엔?

우선 보호나라에서는 4월 8일 이후로 생기는 문제에 대해서 어느정도 언급이 되어 있습니다.


  이런 부분에 대해서 잘 모르는 분들은 KISA 홈페이지에서 알기쉽게 정리되어 있는 부분들에 대해서 참고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 지원 중단은 WinXP의 경우엔 2001년도에 출시된 후, 여태까지 약 13년이나 이용되어 왔기 때문에 더욱 발전된 OS를 사용하는 것을 권장한다는 의미인것 같기도 합니다.


  XP의 보안을 위협하는 신규 악성코드가 생겨나는 경우, 홈페이지의 우측 상단부에 다운로드 → 윈도우XP 전용백신 란을 통해서 쉽게 검사 및 치료가 가능합니다. 계속 이용하실 분들은 신규 악성코드에 대해서 어느정도 주의를 가하며 사용하는 것이 좋겠죠.


  윈7이 2009년 10월 말 경에 출시한것에 대해서 알아본다면 일반 지원 중단은 약 6년정도를, 연장 지원은 12년 정도를 기준으로 잡는 것 같습니다. 연장의 경우 일반과 다른점은 스크린 샷에도 나와있듯이 보안쪽 업데이트만 지원하는 것입니다. 이번의 사례라면 XP는 보안마저 중단되었다는 것이죠.


  때문에, 현재 가장 많이들 사용중인 7로 올리거나 8을 사용하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개인적으로는 8 버전을 사용 중인데, 딱히 불편함을 느끼거나 하는 부분은 없습니다. 7때보다 팬도 덜 도는것 같기도 하구요. 물론, 이건 개인적인 체감상의 기준입니다.


백신은 받아서 실행한 뒤,


  '검사/치료 시작' 버튼을 눌러주는 것 만으로도 쉽게 사용이 가능합니다. 그래도 좀 더 나은 사용을 위한다면 OS 버전을 업데이트 하는 것이 좋으리라 생각합니다. 계속 써도 모자란 부분에 대한 대처만 잘해준다면 상관은 없을 것 같네요.

이것으로 글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