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iplu's Mind

가사로 노래찾기 쉬운 방법

반응형

  오늘은 음악 내에 포함되어 있는 가사로 쉽게 곡명을 찾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현재 재생중인 곡에 대해서는 다음이나 네이버 앱을 통해서 스마트폰 내에 있는 마이크를 통해 찾는 것이 가능합니다. 물론, 소음이 너무 심하거나 곡이 기기가 알아듣기 힘든 상태라면 가사로 찾는 쪽으로 알아봐야 되기도 하구요. 또한, 오랜만에 듣는 곡이나 갑자기 생각나는 곡들의 제목이 기억나지 않으면 답답한 감이 있으므로 검색으로 아는 법을 안다면 도움이 될 것입니다.

  이 글에서는 다른 실험도 해봤습니다.



가사로 노래찾기 쉬운 방법

Naver Music 사이트로 이동 후, 아래의 내용을 따라갑니다.


  상단부 검색창에 자신이 아는 부분만을 일부 입력해도 만족하는 결과를 찾을 수 있습니다. 여러 형태로 시도해본 결과, 띄어쓰기 부분에서는 다 붙여도 문제가 없는 것으로 확인했습니다. 단지, 제와 쟤와 재 정도가 발음이 비슷하므로 이 부분 정도만 주의하면 올바른 결과를 얻을 수 있을 것이라 생각됩니다. 또한, 위 사이트에 있는 곡만이 검색 가능합니다.


  이런식으로 나타납니다. 가사와 Inst. 버전 두개가 검색되네요. 만약, 비슷한 내용의 가사가 있는 결과가 나타난 경우에는 '전체 가사 보기' 버튼을 통해서 쉽게 확인이 가능합니다.


정확한 앨범명과 세부 정보까지 확인했다면, 이제 듣거나 받는 과정만이 남았을 것이라 생각됩니다.


이 사이트에서 무료로는 1분만 제공하네요. 다른 실험을 해보았습니다.


모바일 '네이버 뮤직'에서 가사를 검색했습니다. 이번에는 나타나지 않네요.


  보통은 곡이 들리고 있는 경우에는 '스마트폰이나 태블릿 PC 네이버 또는 다음 앱의 상단부 마이크 모양 → 음악검색' 순의 경로로 이동해서 쉽게 찾을 수 있습니다.


모바일에도 위와 같은 화면이 나타날 것이라 생각됩니다.

이것으로 글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