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iplu's Mind

노트북 CPU 성능순위를 빠르게 확인하기

반응형

  오늘은 노트북의 CPU 성능을 쉽게 파악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우선, 노트북과 같은 경우에는 휴대성도 중시되므로 가벼우면서 가격대비 고성능이어야 합니다. 어느정도의 부품을 끼우고 있으면서 가격이 싸면 그것만큼 적당한 경우는 없을 것이라 생각됩니다. 보통은 제품에 대한 상세 스펙을 제대로 확인하지 못하는 사람이 대부분이므로 이 글에서 소개하는 사이트를 통해 대략적인 부품 순위만 알아가더라도 좀 더 탁월한 선택에 도움을 줄 수 있을 것이라 생각됩니다.

  이 부분에 대해서 좀 아는 사람들은 알아서 잘 찾아서 구매할 수 있을 것이므로 이 글을 보지 않을 것이라 생각하고 글을 작성합니다. 저도 이 부분에 대해서는 잘 모르는 편에 속하므로 소개만 진행할 것입니다.



노트북 CPU 성능순위를 빠르게 확인하기

notebookcheck 사이트로 이동 후, 아래의 내용을 따라가세요.


  주소가 너무 길어서 goo.gl을 이용해서 좀 줄였습니다. 위 사이트에서 검색을 진행할 수 있습니다. 자신이 사고자 하는 노트북이라면 제품 사양 페이지에 나와있을 것이고, 현재 사용중이라면 아래 경로를 따라서 확인하면 됩니다.


  '검색 → dxdiag.exe 실행' 과정을 거쳐주면 DirectX 진단 도구가 나타납니다. 윈8의 경우에는 화면의 우측 상단이나 하단부에 마우스를 대고 있으면 돋보기 아이콘이 생기므로 사용해서 검색하면 됩니다.


  기본적으로 '시스템' 탭의 하단부 '프로세서'에서 확인이 가능합니다. 제 노트북에는 A10-5750M을 사용하고 있네요. 이제, 이걸 바탕으로 사이트에서 검색을 해주면 됩니다.


  위와 같이 검색창이 있긴 하지만, 'Ctrl + F'를 통해서도 쉽게 확인이 가능합니다. 이 데이터가 순위별로 정리되어 있기 때문에 어느정도의 등급에 속하는지만 알 수 있어도 유용할 것입니다.


  아래쪽에는 CPU의 중요 정보와 여러 벤치마크 프로그램을 통한 성능 수치가 나타내어져 있습니다. 이런 부분에 대해서 신경을 쓰지 않던 분들은 충분히 파악하기 어려울 수 있을 것이라 생각됩니다.


눌러보면 세부정보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아까 DirectX 진단 도구를 통해서 확인한 CPU를 검색한 결과입니다. 173등에 속해있네요. 작업용으로 저가형 노트북을 구매했는데 예상대로 바닥에 위치해 있는 것 같군요.


역시 눌렀을 때는 세부정도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것으로 글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