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iplu's Mind

페이스북 동영상 다운로드 쉽게 하는법

반응형

  오늘은 Facebook 내에 업로드되는 동영상들을 개인적인 용도로 PC에 저장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페북의 경우에는 사람들이 페이지를 만들어서 좋아요를 받고 재미있는 정보를 전달하는 식으로 주로 이용합니다. 원래는 친구들과의 소통 위주였지만, 이런 것들이 너무 흔해는 요즘은 단지 재미있는 것 보는 용도로 밖에 이용하지 않는 것 같습니다.

  이미지의 경우에는 우클릭 → 저장의 간단한 과정을 거쳐서 완료가 가능하지만, 영상은 이에 해당하지 않으므로 따로 사이트 등을 이용해야 가능합니다.



페이스북 동영상 다운로드 쉽게 하는법

우선 downvids 사이트로 이동 후, 아래의 내용을 따라가세요.


  위와 같은 페이지 입니다. 광고가 많아서 구별이 힘들 수 있습니다만, 사이트의 중앙 하단부에는 주소를 입력하고 다운로드할 수 있는 버튼이 있습니다.


  페이스북 사이트에서 자신이 받고싶은 영상을 선택합니다. 그리고 재생하면 상단부 주소가 변경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영상을 재생하면 상단부의 주소가 변경됩니다. 복사한 뒤, downvids 사이트로 이동해서 주소를 붙여넣습니다.


이런식으로 붙여넣으면 됩니다. 그리고 'DOWNLOAD'를 눌러주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나타납니다.


  'Download this Video'를 눌러줍니다. 여기서 인터넷 익스플로러의 경우에는 바로 다운로드 창이 실행되는 것으로 보였고, 크롬으로 실행하는 경우에는 영상이 바로 실행되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받은 뒤의 속성 정보입니다. 화질은 페북에서 HD로 실행하는 것에 비해 낮은 것 같습니다. 만약, 좀 더 HD급에 가까운 화질로 받는 방법을 찾는다면 부가적으로 적어보도록 하겠습니다.


크롬에서는 위와 같이 페이지가 나타납니다.


  우클릭 후, '동영상을 다른 이름으로 저장...(V)'을 누르면 따로 경로를 지정해서 저장이 가능합니다. 크롬은 이와 같은 방법으로 저장이 가능합니다.

이것으로 글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