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iplu's Mind

블루스택 한글키보드 다운로드와 설정 과정

반응형

  오늘은 블루스택에서 한글을 사용하기 위한 앱을 설치하는 방법과 셋팅 과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스마트폰 어플을 컴퓨터에서 실행하기 위해서는 블루스택이 필요한데, 이 부분에서 한글을 이용하기 위해 'GO 키보드'라는 앱이 필요합니다. 물론, 받는다고 바로 사용할 수 있는 것도 아니고 '한/영'키로 전환이 가능한 것도 아니므로 이 부분에 대한 설명이 필요할 것으로 생각됩니다.

  최근에는 블택을 막는 앱을 뚫기 위해서 루팅을 한다는 말들도 있던데, 이 부분은 아직 자세히 모르므로 다루지 않을 것입니다.



블루스택 한글키보드 다운로드와 설정 과정

구글 플레이 스토어를 이용하는 방법부터 진행합니다.


설치과정은 생략했습니다. 블택을 켠 뒤, 우측 상단부의 'All Apps'를 눌러줍니다.


'설정'을 눌러줍니다.


  '개인 설정' 탭의 '계정 및 동기화 → Google' 순으로 이동합니다. 기존에 안드로이드 기기를 이용하는 분들이라면 이 부분에 대해서 알고 있을 것이라 생각됩니다. 다른 계정을 사용해도 문제는 없습니다.


기존에 계정이 있다면 추가를, 없다면 새 계정을 눌러서 만들고 저장합니다.


다시 '메인 화면 → Search' 순으로 이동합니다.


아무거나 입려가면 하단부에 'Search Play for X' 꼴로 버튼이 하나 활성화 됩니다.


  눌러주면 구글 플레이 스토어로 이동할 수 있으며, 이용하기 위해서는 구글 계정이 필요합니다. 위와 같은 화면으로 이동하기 전에 로그인 과정을 잠깐 거칩니다. 영어밖에 입력이 되지 않으므로 우측 상단부 '돋보기 → go keyboard'를 검색합니다.


  모두 설치한 뒤, GO 키보드를 실행합니다. 첫 실행시에는 위와 같이 두 단계를 거치라는 사항이 뜨는데, 우선 '첫단계 : GO 입력도구 국제버전을 선택'을 눌러준 뒤, 아래의 스크린 샷과 같이 설정합니다.


  키보드 부분에 체크를 해주면 됩니다. 체크 후에는 좌측 하단부 V 모양을 눌러서 전 화면으로 돌아갑니다.


이제, '입력 설정 → 입력 언어 설정' 순으로 이동합니다.


  위와 같이 체크를 해주면 됩니다. 아니면, 최상단의 English와 한국어만 체크를 해도 정상적으로 진행이 가능합니다.


  이제 한국어가 입력되는 것을 볼 수 있을 것입니다. 블루스택에서의 한/영 전환 키는 ['Shift + 스페이스 바']이며, 이점만 외워둔다면 나중에 블택을 이용하더라도 한글 또는 영어를 입력하지 못하는 문제는 겪지 않을 것입니다. 앱 내에서도 마찬가지 방법으로 입력이 가능합니다.

이것으로 글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