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iplu's Mind

리그오브레전드 리플레이를 MK JOGO로 이용하기

반응형

  오늘은 League Of Leagend에서 리플레이 보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최근에 MK에서 다시 볼 수 있는 기능을 베타버전에만 올려두었었는데, 정식 버전에 정상적으로 올라왔습니다. 이제, 따로 설정을 하지 않아도 자동으로 게임 내용이 기록되며 언제든지 다시 재생할 수 있습니다. 파일을 재생했을 때는 컴퓨터에 롤이 기본적으로 깔려있어야 하며, 평소에 관전했을 때의 기능을 그대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개인적으로는 챔피언 스킨이나 중립 몹 시간을 위해서 사용하곤 하는데, 이제 정식버전으로 다시보기가 올라오면서 내 플레이에 어떤 문제가 있었는지 재확인 하는것도 쉽게 가능합니다.

 

 

리그오브레전드 리플레이를 MK JOGO로 이용하기

MK 홈페이지로 접속한 뒤, 아래의 내용을 참고하시면 됩니다.


  공홈에서 우측의 'LOL 플러그인 다운로드'를 눌러서 셋업파일을 받을 수 있습니다. 원래는 베타버전이 우측 메뉴에 따로 있어서 리플레이를 보려면 그 메뉴를 이용했어야 했는데 이젠 사라졌습니다.


  처음 설치하는 경우에는 '한국어'로 설정하고 진행해야 합니다. 나중에 바꿀수도 있지만, 번거로우므로 처음부터 손대로 시작하는 것이 편리합니다.


'빠른설치'를 눌러줍니다. 따로 스폰서 프로그램과 같은 것들은 없습니다.


'프로그램 실행'을 눌러줍니다.


  처음 이용하는 분들은 '회원가입하기'를 통해 가입을 해야 합니다. 도중에 이메일 입력 과정이 있긴 하지만, 따로 인증과정은 거치지 않아도 됩니다.


자신이 적고 싶은 내용을 입력하고 가입을 완료합니다.


  첫 실행때 게임 경로를 잡지 못하는 경우에는 위와 같은 창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게임설정' 탭에서 경로를 지정합니다. 파일은 'lol.launcher.exe'을 선택하면 됩니다.


  실행 후, '기능설정' 탭에서 '리플레이'를 눌러줍니다. '동영상 저장위치' 부분에 자신이 따로 사용하고 싶은 폴더를 선택합니다. 기본적으로 선택되어 있다면 건드리지 않습니다. 상단부의 '사용 리플레이'에 체크되어 있어야 합니다.


  이제, 플레이한 뒤에 상단부의 '리플레이' 탭을 눌러서 목록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 부분에는 게임 날짜와 시간, 승리 또는 패배만 확인이 가능합니다.


  마우스를 위에 대면 자신 팀의 챔피언과 적팀의 챔피언 목록이 나타나며, '▶' 버튼을 통해서 실행할 수 있습니다. 실행에는 롤 런처를 이용해서 관전하는 식으로 볼 수 있습니다.

이것으로 글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