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iplu's Mind

아이폰 동영상 컴퓨터로 옮기기 2가지 방법

반응형

  오늘은 아이폰에 있는 동영상을 컴퓨터로 옮기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아이폰으로 동영상을 옮기기 위해서는 아이튠즈나 특정 소프트웨어를 통해서 이동시켜야 합니다. 다시 iPhone에서 꺼내는 방법에는 아이튠즈를 사용하지 않는 방법과 프로그램을 사용하는 방법이 있는데 탐색기로 사용하면 정말로 좋은 유틸이 있어서 하나 같이 소개해볼까 합니다.

  개인적으로 이 글에서 소개하는 유틸을 꾸준히 사용해왔고, 충분히 유용합니다. 애플 기기를 사용하면서 이런것들을 사용해보지 않은 분들은 한번 써보는 것도 좋습니다.

 

 

아이폰 동영상 컴퓨터로 옮기기 2가지 방법

영상을 PC로 복사하기 위해서는 '이곳'을 참고하며, 아래의 내용을 따라가세요.

 

  상단의 링크를 참고하여 아이펀박스를 받습니다. 압축을 해제하면 내부에 iFunbox2014.exe 파일과 ifb_classic.exe 파일 두개가 있는데, 2014는 현재 Beta 서비스를 진행 중이므로 후자를 실행했습니다. 우선적으로 소프트웨어를 이용하는 방법에 대해서 나타냈으며, 그렇지 않는 경우는 글의 하단부에 나타냈으므로 이점 참고하시어 진행하시기 바랍니다.

 

  컴퓨터에 iTunes가 설치되어 있지 않다면 인식이 안될 수 있습니다. 연결이 정상적으로 되었다면 위의 스크린 샷과 비슷하게 목록이 나타남을 알 수 있습니다.

 

  전 이미지나 영상이 꽤 많은 편이라서 Camera, 2, 3과 같이 여러개로 나뉘네요. 여기서 자신이 옮기고자 하는 영상을 찾아야 합니다.

 

우클릭 후, Copy To PC ...를 누르게 되면 경로를 지정할 수 있습니다.

 

  옮긴 영상이라는 폴더에 저장 했습니다. 컴퓨터에 기본적으로 설치되어 있는 플레이어에 따라 적절한 미리보기 화면과 함께 영상이 옮겨진 것을 볼 수 있을 것입니다.

 

  iFunbox가 없이 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기본적으로는 기기를 PC에 연결하면 컴퓨터에 위와 같이 나타납니다. 이렇게 하기 위해서는 기본적으로 아이튠즈가 필요하며, 부가적으로 켜지는 프로세스가 켜진 상태여야 가능합니다.

 

Internal Storage를 눌러줍니다.

 

DCIM을 눌러줍니다. 경우에 따라서 여러 폴더로 나뉘어져 있을 수 있습니다.

 

특정 폴더 내에 사진이나 영상 파일이 모두 존재하며, 필요한 파일을 복사해서 PC로 이동시킬 수 있습니다.

이것으로 글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