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iplu's Mind

파워포인트 페이지번호 설정하기

반응형

  오늘은 파워포인트의 .pptx 파일에 페이지번호를 설정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보통 피피티 관련 자료를 인쇄하거나 이용하는 것에는 문제가 없겠지만, 어떤 정보가 몇 페이지에 있는지에 대해 쉽게 알 수 있어야 어떤 강의를 진행하거나 수업을 듣는 것에 무리가 없을 것입니다. 번호를 설정하는 방법은 의외로 많이 간단하며, (현재 페이지 번호 / 전체 페이지 번호) 꼴의 표시가 안되므로 몇 페이지가 최종 페이지인지는 넘겨봐야 알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물론, 손수 작업으로 다 표시해주는 방법도 있겠지만 손이 많이간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파워포인트 페이지번호 설정하기

이 글은 마이크로소프트 오피스 2007을 기준으로 작성하였습니다.

 

  임의로 .pptx 파일을 하나 만들어서 4개의 페이지를 만들었습니다. 처음에는 좌측 상단에 '홈' 탭으로 설정되어 있고, 최근에 마이크로소프트 오피스 2013이 출시된데다 기존에 2010 버전을 사용하고 있는 분들도 있을 것으로 생각됩니다. 하지만, 전체적인 기능의 배치가 크게 변경된 것으로 생각하지는 않으므로 이 글을 바탕으로 따라가셔도 무방할 것으로 생각됩니다.

 

삽입 탭에서 '머리글/바닥글'을 눌러줍니다.

 

이렇게 새로운 창이 뜨며, 처음에는 슬라이드 탭으로 설정되어 있습니다.

 

  하단부에 보면 '슬라이드 번호'라는 체크란이 있는데, 이곳에 체크후 모두 적용을 눌러주면 됩니다. 이 부분에서 설정하는 것은 우측 하단의 미리 보기 란에서 가능하며 스크린 샷에서도 보이는 것과 같이 페이지의 오른쪽 아랫부분에 찍히게 됩니다.

 

각 페이지의 우측 하단부에는 페이지 번호가 입력된 것을 볼 수 있습니다.

 

  다른 페이지에도 그 페이지에 맞게끔 생성이 되었으며, 이런 방식으로 만드는 것은 중간에 페이지를 삭제하거나 추가해도 알아서 번호가 정렬이 되므로 간편합니다. 알아보기 쉽게끔 이것 정도는 미리 해두는 것을 권장합니다.

이것으로 글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