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iplu's Mind

고클린 애드웨어 제거하는 방법과 컴퓨터 최적화

반응형

  오늘은 고클린을 이용해서 컴퓨터 이용을 불편하게 하는 애드웨어를 제거하는 방법과 이 소프트웨어를 통한 간단한 최적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컴퓨터를 잘 다루지 못하는 분들은 사이트를 이용하거나 프로그램을 설치할 때 아무것도 보지 않고 '다음'만 눌러버리거나, 뻔히 이상한 프로그램이 설치됨에도 불구하고 설치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 과정에서 설치될 수 있는 것들이 애드웨어나 바이러스 등인데, PC에 그대로 남아있다면 사용이 꽤 불편해질 수 있으므로 조기에 제거하는 것을 권장합니다.

  애드웨어를 제거하는 프로그램은 굉장히 많습니다. 하지만, 아직까지 다양한 기능을 유지하면서 사람들에게 알려진 것들은 고클린이나 프로세스클린 정도밖에 없을 것 같습니다. 다른 백신 프로그램들도 있지만, 애드웨어를 조기에 차단하는 것들은 몇개 안됩니다.

 

 

고클린 애드웨어 제거하는 방법과 컴퓨터 최적화

GoClean은 '이곳'을 참고하며, 아래의 내용을 따라가세요.

 

  상단의 링크를 참고하여 고클린을 받습니다. 설치 과정 도중에는 스폰서 프로그램의 권유가 없으므로 다소 생략했으며, 애드웨어 제거에 도움이 될만한 항목만을 설명했습니다.

 

기본적인 항목도 선택할 수 있으므로, 자신에게 맞게끔 선택후 진행합니다.

 

설치가 완료되었습니다.

 

  고클린은 굉장히 많은 기능을 기본적으로 포함하고 있습니다. 애드웨어 제거 뿐만아니라, 강제 삭제나 컴퓨터의 상태도 실시간으로 확인해볼 수 있습니다. 전용 툴만큼 자세히 나타내주지는 않지만, 꽤 쓸만합니다.

 

  우선 서비스 관리 항목입니다. 이곳에서는 컴퓨터의 작업표시줄 우측 하단에 켜지는 것 등을 온오프 함으로써 컴퓨터가 시작될때 빠르게 부팅할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간혹, 사용하지 않는 백신이 인터넷 서핑 과정중에 깔려있는 경우가 있는데, 필히 끄는것을 권장합니다.

 

액티브X 관리도 할 수 있습니다.

 

  프로세스 초기화를 누르게 되면 현재 실행중인 필수 프로세스를 제외하곤 모두 꺼져서 컴퓨터를 좀 더 효율적으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 과정으로 인해서 애드웨어가 꺼질수도 있습니다.

 

작업 스케줄러 관리입니다. 이 부분도 애드웨어에 영향을 줄 수 있으므로 의심되는 부분이 있으면 제거합니다.

 

사용하지 않는 툴바 등도 익스플로러 최적화를 통해서 없애줍니다.

 

시작프로그램 관리에서 필요없는 것들은 삭제해주시면 빠른 컴퓨터 이용에 도움이 됩니다.

 

  애드웨어는 아무것도 모르고 프로그램 설치시에 이 부분에 의해서 뜰수도 있습니다. 기본적으로 컴퓨터 내의 프로그램 추가/제거에서도 관리할 수 있는 사항이지만, 관리하는 겸 애드웨어로 추정되는 것들은 삭제하시면 됩니다.

이것으로 글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