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iplu's Mind

크롬 시작페이지 설정하는 쉬운 방법

반응형

  오늘은 Google Chrome의 시작페이지를 설정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일반적으로, 인터넷 익스플로러의 경우에는 '이 사이트를 유일한 홈페이지로 설정'과 비슷한 느낌의 문구를 통해서 정할 수 있습니다. 이 부분을 설정하지 않은채로 크롬을 켜는 경우에는 그냥 '새 탭'이라는 창만 뜨게 되므로 따로 북마크의 사이트를 눌러주거나 해야하는 번거로움이 있어서 시작페이지를 설정하는 것을 권장합니다.

  이 글에서는 쿨노보 브라우저(크롬 오픈소스를 통해 만들어진)를 통해서 하는 것을 나타낼 것이며, 방법은 거의 100% 같으므로 문제없으리라 생각됩니다.

 

 

크롬 시작페이지 설정하는 쉬운 방법

오른쪽 윗부분의 3줄로 되어있는 아이콘부터 진행합니다.

 

  크롬의 기본적인 시작화면 입니다. 스크린 샷은 쿨노보이지만, 좌측 하단의 마크를 제외한다면 겉보기에 같습니다. 우측 상단의 3줄로 된 아이콘을 눌러줍니다. 메뉴가 뜨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설정을 눌러줍니다. Coolnovo라 그런지 메뉴가 상당히 긴 편이네요.

 

  설정 → 기본설정으로 이동합니다. 크롬도 대략 이 경로에 있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시작 그룹 부분에 '홈페이지'로 설정되어 있는데, '특정 페이지 또는 페이지 집합 열기'를 눌러줍니다.

 

페이지 설정 부분을 눌러줍니다.

 

  한번에 여러사이트를 한번에 열 수 있는데, 저는 기본적으로 네이버만 추가했습니다. 세 페이지 추가 부분에 URL을 입력하면 한번에 여러개의 인터넷 창이 열립니다.

 

  크롬은 셋팅 완료 후에 확인버튼이 없으므로 닫고 바로 진행하시면 됩니다. 위 화면은 네이버로 바꾼 첫 페이지의 모습입니다.

이것으로 글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