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iplu's Mind

아이폰 폰트 변경 : 아이펀박스를 이용한 적용

반응형

  오늘은 아이폰 폰트 변경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아이폰 폰트를 변경하기 위해서는 우선 '탈옥한 아이폰'이 필요합니다.(물론, 아이팟과 아이패드도 마찬가지 입니다.)

  아이펀박스로 아이폰 내의 폰트 경로로 이동하기 위해서 탈옥을 해야하는 이유는 [var 파일 시스템 → System] 경로가 뜨지 않습니다. 때문에 아이폰 내의 폰트 경로로 이동할 수가 없습니다. 이번 포스팅은 아이펀박스 시작부터 폰트 적용까지 다뤄보도록 하겠습니다.

 

 

아이폰 폰트 변경 : 아이펀박스를 이용한 적용

아이폰 폰트를 변경하기 위해서는 '이곳'을 참고하며 아래의 내용을 따라가세요.

 

아이폰 폰트 변경아이폰 폰트 변경 : iFunbox

아이펀박스(i-FunBox) 홈페이지 입니다.

  아이폰 폰트 변경을 하기 위해서는 아이펀박스가 필요합니다. 아이펀박스는 iOS 전용 제어판 프로그램이라고 보시면 되며, 이 포스트를 따라가기 전에 아이폰 탈옥 과정을 마쳐야 합니다. 탈옥 과정을 포스팅 할 시에는 이 글의 가장 아랫부분에 링크를 걸 것입니다.

  아이펀박스는 Windows와 Mac용으로 나뉘며, download 부분에는 .exe와 .zip가 있는데 각각 [설치용]과 [무설치용] 입니다. 사용자의 취향에 맞게 적절히 받아서 사용하시면 되겠습니다.

 

아이폰 폰트 변경아이폰 폰트 변경 : 아이펀박스 실행

저는 아이펀박스 노설치 버전으로 받았습니다.

iFunBox.exe를 실행해 줍니다.

 

아이폰 폰트 변경아이폰 폰트 변경 : 아이펀박스

위와 비슷한 화면으로 뜨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좌측 상단에 [iFunbox Classic]으로 설정되어 있는지 확인합니다.

 

아이폰 폰트 변경아이폰 폰트 변경 : 폰트 받기

아이폰 폰트 변경 전에 인터넷에서 아무 폰트나 자신이 맘에 드는 폰트를 받아야 합니다.

  폰트 이름 및 경로는 iOS 버전이 높아지면서 지속적으로 바뀌어 왔으므로, 현재 최신인 iOS 6.x도 지원하는 폰트를 받아야 합니다. 아니면 자신이 맘에 드는 폰트를 받아서 직접 만드셔도 됩니다. 하지만, 남이 만든 폰트를 쓰는게 더 편하겠죠?

 

아이폰 폰트 변경아이폰 폰트 변경 : 폰트 경로

그리고 자신이 준비한 폰트 파일을 받고, [//System/Library/Fonts/Cache] 경로로 이동합니다.

  Cache 폴더 내의 폰트 파일들은 적용 전에 '반드시' 컴퓨터 내에 저장해 두시기 바랍니다. 컴퓨터 내에 백업한 후에는 자신이 받은 폰트 파일을 복사 후 붙여넣기 해주시면 됩니다.

 

아이폰 폰트 변경아이폰 폰트 변경 : 키보드 적용을 위해서

  또한, [//var/mobile/Library/Caches] 경로 내의 [com.apple.keyboards] 폴더를 삭제해야 키보드의 폰트까지 적용이 됩니다.

 

아이폰 폰트 변경아이폰 폰트 변경 : 적용 전아이폰 폰트 변경아이폰 폰트 변경 : 적용 후

위의 폰트는 적용 전과 적용 후의 네이버 화면입니다.

될 수 있다면, 가독성이 좋은 폰트인 '나눔 고딕'이나, '다음체'를 추천합니다.

이것으로 아이폰 폰트 변경 : 아이펀박스를 이용한 적용 포스트를 마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