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iplu's Mind

"카카오톡을 설치하려면 관리자 권한이 필요합니다." 문제를 고친 과정 정리

반응형

 현재는 과거와는 달리 메신저 프로그램으로 많은 사람들이 카카오톡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이런 점들 때문에 가능하다면 업무용 컴퓨터들에도 잠금 보안을 걸어놓은 카톡은 설치해두는 게 다른 사람들과 의사소통하기가 수월합니다. 저 또한 이미 컴퓨터를 두 대 사용하고 있지만 세 대 째에도 같은 세팅을 위해 설치를 시도했는데, 설치하려면 관리자 권한이 필요하다는 경고 메시지가 뜨더군요.

 뭐 관리자 권한이야 늘상 온오프하면서 사용하기도 했어서 이번에도 그냥 해버리면 되겠지 하고 우클릭 해서 관리자 권한으로 실행했는데 여전히 메시지가 나타납니다. '카카오톡을 설치하려면…' 결국 어찌저찌하다 해결했는데, 아마도 이 글대로 따라한다면 어지간하면 되지 싶습니다.



카톡 설치 시, 관리자 권한이 필요하다는 문제를 해결한 과정에 대해…

 구체적인 에러 메시지가 뜨지 않는 경우(무반응)라면 시도해야 할 것들이 여러개지만, 이건 이 글대로만 설정하면 다른 문제 없이 해결할 수 있을 것입니다.


설치 파일을 실행하면 이렇게 뜨고 더이상 진행이 되질 않습니다.


 아마도 현재 사용 중인 계정에 무언가 문제가 있는 것으로 보이는데, 키보드에서 X + 윈도우 키를 눌러보면 메뉴가 하나 뜨는데, 파워쉘을 실행해봅니다. 이 위치에 명령 프롬프트가 들어간 경우도 있을텐데, 두 개 중에 어떤걸 실행하냐는 관계 없습니다.


그러면 파랗거나 까만 화면이 하나 열립니다.


이곳에 다음 명령어를 넣어줍니다.

net user administrator /active:yes


 그리고 엔터를 쳐주면 '명령을 잘 실행했습니다.'라고 뜹니다. 전 이 상태에서 설치 파일을 다시 실행했을 때 역시 되지 않긴 했습니다만, 이래도 안 되는 경우엔 컴퓨터 재부팅을 한 번 거쳐주면 됩니다.


 리붓 이후엔 정상적으로 설치할 수 있게 됐는데, 이 컴퓨터엔 예전에 누군가가 카톡을 설치해뒀었어서 괜히 헛고생만 한 느낌이네요. 이미 깔려있는지 먼저 봤으면 이런 헛수고를 하진 않았을텐데, 그래도 해결 방법 하나 배웠으니 만족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