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iplu's Mind

km플레이어 다운로드

반응형

  오늘은 km플레이어 다운로드와 특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이 소프트웨어를 사용하다 보면, 예전에 곰플레이어를 사용했던 기억이 납니다. 자주 코덱 문제로 말썽을 겪어서 받으러 사이트 돌아다니고, 설치하고 실행했는데 또 안돼고…. 그러다 우연히 발견한 프로그램이 KMPlayer 입니다. 개인적으로는 굉장히 마음에 드는 것 중 하나입니다. Download 관련 글이라 다른 부분에 자세히 다루는 것은 그때가서 하도록 하겠습니다.

 

 

km플레이어 다운로드

KMPlayer는 '이곳'을 참고하며, 아래의 내용을 따라가세요.

 

공식사이트공식사이트

  상단의 링크인 공식 홈페이지 입니다. 개인적인 생각으론 아직 사람들이 왜 GOM Player를 많이 이용하는지는 모르겠으나, 우선은 뒷전으로 하고 스크린 샷에 표기된 Version x.x 부분을 눌러서 받으시면 됩니다.

 

언어설정언어설정

기본적으로 한국어가 설정되어 있습니다.

 

셋업진행셋업진행

진행합니다.

 

설치진행설치진행

  도중에 스폰서의 셋업 권유가 있으므로, 이점 참고하셔서 진행하는 것을 권장합니다. 기본적으로 이 부분에 대해서 다루지는 않지만, 가끔 다루는 것들 중에 체크가 되어있는 경우가 있어서 컴퓨터를 깨끗이 쓰는 것에 중점을 두고 있습니다.

 

계약 동의계약 동의

사용권 계약에 동의하셔야 합니다.

 

Sponser ProgramSponser Program

  형태 선택 부분에는 사용자 정의로 되어 있으며, 하단부에 Grid…, 아이세이프…, 어쩌고 저쩌고 등이 있는데 설정을 해제한 뒤에 진행하는 것을 권장하는 편입니다.

 

Sponsored ProgramsSponsored Programs

  경로를 설정합니다. 하드를 두개 이상으로 나눠서 사용하고 있다면 이미 어떻게 해야할지 알고 있을 것으로 생각합니다.

 

Completing the installationCompleting the installation

셋업과정을 완료했습니다.

 

실행파일실행파일

  아이콘은 굉장히 디테일한 편입니다. 뭐, 이 점은 디자이너에게나 중요한 부분일까요. 기능이 목적인 사용자 시선에는 단지 '실행파일'일 뿐이겠죠.

 

구체적인 사용법구체적인 사용법

  이 비디오플레이어의 특징상 굉장히 세부사항을 다루기가 어려운 편입니다. 간단히, 톱니모양을 눌러서 보시면 아시겠지만 1분 내에 스크린 샷을 찍는 단축키를 알기가 어려울 것입니다. 다음 포스팅에서는 사람들이 자주 사용하는 기능을 어떻게 쉽게 이용할 수 있는가에 대해서 다뤄보도록 하겠습니다.

이것으로 글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