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iplu's Mind

KT 선택약정할인 신청 과정을 간략하게 정리

반응형

 국내의 대표적인 통신사인 SKT, KT, LG는 약정을 사용하지 않는 이용자에게 기존 기기 요금을 25% 할인하여 사용할 수 있게 하는 약정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때문에, 현재 기존 약정을 아무것도 사용하지 않는 분들의 경우엔 최소 1년 내에 기기를 변경할 생각이 없다면 이 약정 제도를 사용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저같은 경우, 대체로 스마트폰은 최신형을 사용하지 않기 때문에 기기만 싼 값에 사서 선택약정제도를 이용하는 편인데, 큰 요금제를 사용하는 분들의 경우엔 25% 할인이 생각보다 크게 할인해줄 것이라고 생각하고 있습니다.




KT 선택약정할인을 공홈에서 진행하는 방법

KT 공식 홈페이지를 기준으로 설명을 진행하며, 모바일도 큰 차이는 없으리라 생각하고 있습니다.


 홈페이지로 이동하여, 좌측의 로그인 버튼을 통해 현재 사용 중인 스마트폰에 연결된 정보와 같은 사람의 계정으로 로그인해줍니다.


 우측 상단부에 돋보기 모양 아이콘이 있는데, 눌러서 '요금할인'을 검색해봅니다. 그럼 '요금할인 재약정'이라는 키워드가 나타나는데, 이것을 눌러보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보이게 됩니다.


요금할인 재약정 항목 바로 아래에 있는 자세히 보기를 선택해줍니다.


 현재 사용 중인 요금제에 따라 LTE, 스마트 중 선택하여 진행합니다. 약정기간은 1, 2년이 존재하는데 기간에 따른 혜택 차이는 없습니다. 고로, 개인적으로는 1년 단위로 사용하여 연장을 이어가는 것을 권장합니다.

약정 가능 조회를 눌러보면,


 이런식으로 어떤 것이 가능한지 보여주고, 월별 및 총 할인 금액을 나타내줍니다. 저같은 경우는 싼 요금제를 사용하고 있기에 체감이 그렇게 크지 않지만, 비싼 것을 사용중인 분들은 나름 의미있는 수치가 나오리라 생각됩니다.


모든 사항을 읽어보고 동의한 뒤, 하단부의 요금할인 버튼을 눌러줍니다.


본인 확인 절차를 간략하게 밟아줍니다.


 그럼 바로 스크린 샷처럼 어떤 약정 상품을 어느정도 기간으로 가입했는지 나타나게 됩니다. 약정이 종료되더라도 따로 알림이 가진 않기 때문에 스마트폰의 알림 기능을 사용해서 약 366일 뒤로 맞춰준다면 이 약정이 종료된다고 하더라도 바로 이어서 신청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