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iplu's Mind

롤 해외접속 차단하는 방법 갼략 정리

반응형

 롤은 국내에서 현재(2019.12) PC방 점유율을 50% 넘게 차지할 정도로 인기있는 게임입니다. 이정도로 이용자를 많이 가지고 있는데 문제가 하나 있다면, 로그인 보안 수단이 존재하지 않는다는 점입니다. 보이스 채팅을 위한 디스코드마저 Google Authenticator라는 구글의 OTP를 사용하고 있는데, 많은 유저수를 보유한 게임이 이를 지원하지 않는다는 것은 충분히 타인이 내 계정으로 접속하여 게임 내의 돈을 무단으로 사용할 수 있다는 얘기가 됩니다. 다른 RPG들에 비해 아주 치명적이진 않을 수는 있겠지만, 해킹을 당한 것 자체만으로도 불쾌해지는 것은 사실입니다.

 아무튼, 이런 롤에서 그나마 제한적으로 지원하는 게 해외접속 차단인데, 한국인이 해외로 가서 롤 할 가능성을 염두에 뒀는지는 모르겠습니다만, 이 옵션이 기본적으로는 꺼져있기 때문에 있는지도 모르는 사람은 방치하다가 계정이 해킹당할 가능성이 있어 보입니다.




롤 해외접속 차단, 이 과정만 따라해주면 된다

스마트폰과도 이 글에 언급된 과정이 전부 정확하게 일치하므로 폰으로 따라해도 됩니다.


 아무튼 그래서 그런 기능이 있는지도 모르고 사용하면 저처럼 이런 화면을 맞이하게 됩니다. 이후, 뭘 하는가 봤는데 랭크 게임을 뛰고 있더군요. 해커가 9판째 뛰는데 3승 6패를 달리고 있길래 중간에 개입해서 여정을 멈춰줬습니다.


아무튼, 해외접속을 차단하기 위해서는 리그오브레전드 공식 홈페이지로 이동해야 합니다.


우측 상단부 로그인을 눌러서 자신이 차단하고자 하는 계정으로 로그인 해준 뒤,


닉네임 부분을 눌러주면 추가로 메뉴가 펼져치는데, 내 정보 탭으로 이동해줍니다.


비밀번호와 자동입력방지 부분을 체크합니다.


그럼 말 그대로 '내 정보' 탭으로 이동되는데, 상단 탭들 중 '계정 보호'를 선택합니다.


아이핀과 휴대전화 두 가지로 인증을 진행할 수 있습니다.


여기서 기본적으로 이메일 알림은 활성화, 해외 접속 차단은 비활성화에 맞춰져 있는데,


 막대 부분을 선택하여 이런식으로 ON으로 맞춰주면 됩니다. 그럼 오른쪽 체크 항목이 바뀌는데, 해외 접속 차단만 막을거라면 '해외에서 클라이언트 로그인시 접속만 차단합니다.'에 체크해주면 됩니다. 스크린 샷 처럼 체크한 경우엔 해외에서 접속 시도시 무조건 계정이 비활성화 되기 때문에 사용하는 입장에서 일일이 해제해야 하는 과정 등이 좀 번거로울 가능성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