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iplu's Mind

유튜브 구독정보 공개하는 방법

반응형

 유튜브에선 개개인의 특정 채널 구독정보를 확인해볼 수 있습니다. 이는 트위치도 마찬가지인데(다른 곳은 확인하지 않음), 경우에 따라 타인이 내 구독정보를 열어보지 않는 것을 원하는 경우가 있을 수 있기 때문에 이 항목을 비활성화하는 기능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물론, 단순한 이벤트와 같이 자신의 채널을 구독하는지 여부를 확인하려면 당연히 이 정보를 공개로 맞춰둔 상태여야겠지만, 그렇지 않은 경우엔 개개인이 맞추고자 하는 것으로 맞춰놓는게 전부가 아닐까 싶습니다.

 아무튼, 타인이 필요로 하는 상황이 아니라면 열어두건 닫아두건 개인의 취향이라는 점인데, 이번 글에서는 모바일과 PC버전 모두에서 사용할 수 있는 이 항목의 설정을 변경하는 과정에 대해서 알아볼 것입니다.




유튜브 구독정보 공개하는 방법

 모바일, PC 둘 다 방법은 같으나, 진입 과정이 다르기에 하나만 소개했고, 어느 플랫폼을 사용하건 제대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결론부터 말하자면 유튜브 설정 내의 공개 범위 설정 화면에서 변경해볼 수 있습니다. 진입 과정은 다음과 같습니다. 유튜브에 로그인을 해둔 상태라면 우측 상단부에 동그란 프로필 아이콘이 존재합니다. 스크린 샷에는 모자이크 처리를 해서 보이지 않지만, 저 부분을 선택해줍니다.


그리고 '설정'을 선택합니다.


이어서 공개 범위 설정 탭으로 이동해주면,


 '좋아요, 재생 목록, 구독 내역'항목에 '좋아요 표시한 영상, 재생목록, 구독정보' 등의 설정을 해줄 수 있는데, '내 구독정보 모두 비공개' 부분의 체크를 풀어주면 타인이 자신의 구독정보를 열어볼 수 있게 됩니다. 이정도 설정만 해준다면, 이벤트 등의 참여에는 문제가 없을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