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iplu's Mind

스팀 찜 목록에 추가 및 내역 확인하는 방법

반응형

 스팀의 경우, 자주 할인을 하는 탓에 당장 플레이 해야하는 상황이 아니라면, 어지간해선 찜 목록에 추가해둔 뒤 이용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아주 예전엔 이 기능이 존재했는지는 모르겠습니다만, 찜 목록에 넣어둔 컨텐츠가 할인을 하는 경우엔 이메일로 그 소식을 알려주기 때문에 쉽게 캐치해서 즐겨볼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스팀 또한 디스코드와 마찬가지로 플랫폼(PC, PC 클라이언트, 모바일)별 UI 구성이 크게 바뀌지 않기 때문에 이 글에서 언급하는 과정을 현재 당장 사용 가능한 플랫폼에서 따라해본다고 하더라도 충분히 문제없이 사용해볼 수 있을 것이라 생각됩니다.




스팀 찜 목록 추가, 그리고 목록 확인 및 삭제하는 과정

이 글은 가장 흔히 볼 수 있는 PC버전 스팀 클라이언트를 기준으로 작성됩니다.


스팀을 켜면 바로 상점 페이지가 보일텐데, 자신이 원하는 게임이나 소프트웨어 등을 검색해봅니다.


 그리고 설명 페이지의 이미지 바로 하단부를 보면 찜하기 버튼이 있는데, 버튼에 마우스를 올려보면 스크린 샷처럼 출시와 할인에 대한 알림을 이메일로 받을 수 있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누르는 것만으로도 추가할 수 있고, 그 버튼을 다시 누르면 목록을 볼 수 있습니다. 당장 확인하기에는 나름 괜찮은 방법이라고 생각하고 있긴 합니다만, 시간이 좀 흐른 후 자신이 어떤 것을 추가했는지 기억이 나지 않는 경우엔 아래 과정을 거쳐주는 것이 나름 효율적입니다.


 이 클라이언트의 상단부 메뉴에서 '상점 → 찜 목록'을 선택하거나, 상점 페이지의 우측 상단부에 있는 '찜한 상품 목록'을 눌러보면 내역을 볼 수 있습니다.


여태 추가한 것들은 전부 나타나고, 각 목록의 오른쪽 '삭제' 버튼을 이용해 지울 수 있습니다.


 그리고 실제로 예약했던 것이 출시했거나, 하지 않던 할인을 하게 되면 스팀을 통해 이메일이 도착하게 되고, 열어보면 이런 식으로 몇 %까지 할인되는지 구체적인 내용을 볼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