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iplu's Mind

유튜브 닉네임 바꾸기에 대해 컴퓨터 화면을 기준으로 자세히 정리

반응형

 구글 계정을 만들었을 때 본명을 넣어서 만든 경우, 각종 서비스를 이용할 때 본명이 표시되게 됩니다. 때문에, 본명으로 계속 사용할 것이 아니라면 바꿔주는 과정이 필요한데, 다행히도 별다른 인증 과정 없이 쉽게 변경해볼 수 있습니다.

 유튜브는 구글에서 운영하고 있습니다. 때문에, 유튜브에서 사용하는 닉네임은 구글의 닉네임과도 일치하게 되는데, 이런 시스템적 문제로 인해 두 서비스간 다른 닉네임의 사용이 불가능합니다. 구글의 서비스 상 변경 방법은 스마트폰을 포함한 어떤 플랫폼이건 과정은 같겠습니다만, 이번 글에서는 가장 흔히 볼 수 있는 컴퓨터 화면을 기준으로 풀어볼 것입니다.




유튜브 닉네임을 마음에 드는 것으로 바꾸는 방법.

 어려운 과정도 아니거니와, 스마트폰에서도 구글 계정 관리 화면으로 이동하여 마찬가지의 과정을 거쳐줄 수 있습니다. 스마트폰을 사용하는 경우는, 아래의 설명을 숙지한 후 링크를 참고하여 변경해주면 되겠습니다.


 유튜브 메인 페이지의 우측 상단부를 보면, 동그란 프로필 아이콘이 있는데 눌러줍니다. 그리고 스크린 샷처럼 설정을 눌러봅니다.


그럼 계정 페이지로 이동하게 되는데, Google 계정 부분의 'Google 계정 설정 보기 또는 변경'을 선택합니다.


 이렇게 되면 유튜브에서 벗어나서 Google 안내 페이지로 이동되는데, 홈 탭에 맞춰져 있기 때문에 개인정보 탭을 선택해봅니다.


여기는 사진, 이름, 생년월일 등의 정보가 표시되는데, 이름 부분을 눌러봅니다.


그럼 현재 사용 중인 이름은 어떤 것이며, 우측의 연필 모양을 눌렀을 때 수정할 수 있게 됩니다.


 이름 표기 특성상 성까지 입력하면 이름 뒤로 표시되어 이상하게 보이는 경우가 있었는데, 현재는 수정되었습니다. 때문에, 이젠 닉네임에 성이 있다면 성 칸에 넣어도 무관합니다.


저같은 경우, 이름 칸만 채웠기 때문에 수정 후에 이런식으로 표시되는 것을 확인했습니다.


 변경 직후에는 '모든 곳에 변경사항이 표시되는 데 시간이 걸릴 수 있습니다.'라고 안내 문구가 하나 나타나는 데, 서론에서도 말했지만 구글의 서비스 특성 상 이 계정으로 사용된 모든 서비스의 닉네임이 변경되어야 하기 때문에 어느정도 시간이 소요될 수도 있다고 나오는 것입니다. 저같은 경우는 유튜브는 바로 바뀐 것을 확인했기 때문에 최소한 Youtube에 한해서는 시간이 걸리지 않을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