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iplu's Mind

윈도우10 드라이버 재설치 방법에 대한 핵심적인 부분들

반응형

 일반적으로 윈도우는 윈도우나 마우스를 연결했을 때나, 아니면 각종 스마트폰을 연결했을 때 등의 상황에는 인터넷에서 관련 드라이버를 설치하지 않아도 자동으로 인터넷 상에서 찾아서 설치 과정을 거쳐줍니다. 이 때문에, 우리는 별다른 설정 없이 사용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간혹 이렇게 자동으로 깔린 드라이버가 문제를 일으켜서 관련 기능을 사용할 수 없게 되는 경우가 있는데, 이런 경우엔 가볍게 삭제만 해주면 이후에 다시 연결됐을 때 앞서 언급한 마찬가지 과정을 거쳐 그 기기를 사용할 수 있게 만들어 주게 됩니다.

 요약하자면, 설치는 자동이기에 삭제만 수동으로 해주면 된다는 말이 되는데, USB 포트를 사용해서 다른 하드웨어를 연결해 사용하는 빈도가 꽤나 흔하기 때문에 이 방법은 알아만 둔다면 이후에도 꽤나 유용하게 써먹을 수 있습니다.




윈도우10(7도 포함)에서 사용되는 드라이버 재설치시 삭제 후 설치하는 과정까지 정리


대부분의 키보드, 마우스, 스마트폰 등의 연결 문제가 발생했을 때 해결할 수 있습니다.


아무 폴더나 열어줍니다.


이후, '내 PC → 속성' 순으로 클릭합니다.


그럼 시스템 창이 하나 열리는데, 장치 관리자를 클릭합니다.


 여기서 키보드면 키보드 탭을, 컨트롤러면 '사운드, 비디오 및...'을 눌러서 자신이 연결한 하드웨어가 어떤 대분류에 속해있는지 찾아서 이동해줍니다. 아이폰의 경우에는 휴대용 장치에 속해있기 때문에 저 부분을 열었습니다. 그리고 드라이버를 삭제하고자 하는 것을 더블 클릭하여 열어줍니다.


상단 메뉴 중 드라이버 탭을 열어줍니다.


'디바이스 제거'를 선택하면 재확인창 없이 바로 드라이버가 삭제됩니다.


 이후, 문제가 됐던 하드웨어를 같은 USB 포트에 다시 연결해주면 잠시 후 드라이버의 설치 과정을 윈도우가 알아서 진행해준 뒤에 그 하드웨어 자체 문제가 없다면 어지간해선 정상적으로 작동하는 모습을 볼 수 있을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