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iplu's Mind

PDF 잠금해제를 통해 드래그 방지를 해제하는법

반응형

 pdf나 한글 등의 문서 파일은 저작자의 권리 보호를 위해 간혹 읽기 전용으로 잠겨져있는 경우가 있습니다. 아니면 이런 외에 다른 이유가 있다고 한들, 잠겨있다면 애초에 복사를 할 수가 없는데, 이걸 풀어주는 과정이 필요합니다.

 푸는 과정은 생각보다 매우 간단하고, 풀고 문서를 이용하더라도 저작자의 권리가 침해되지 않는 선에서만 사용하면 되기 때문에 이번 글에선 단순히 이 과정만을 살짝 언급해볼 것입니다.



다른 프로그램의 설치 없이 간단하게 PDF 파일의 잠금을 해제하는 방법

 저같은 경우, 자주 이런 과정을 거칠 일이 없기 때문에 3개만 해제해도 수 제한이 걸리는 페이지를 가끔 찾아서 사용하긴 합니다만, 이런 일이 매우 꾸준히 일어나는 공부나 작업 등을 하고 있다면 더 괜찮은 방법을 찾아봐야 할 필요성이 있습니다.


 여기 말고 다른 사이트들도 있습니다. 꾸준히 사용하는 게 아닌 경우 문서 잠금 해제 수에 제한이 걸리기 때문에 여러 곳을 돌려서 사용해주는 것도 나름 괜찮은 방법입니다.


아래로 내려보면 여러 기능들이 존재하는데, 'PDF 잠금해제'를 골라줍니다.


여기에 파일을 드래그하거나, 파일 선택을 눌러서 잠금을 해제하고자 하는 파일을 불러와주면 됩니다.


전 드래그로 해봤습니다.


 진행 전에 '저는 본 파일에 대한 편집, 또는 잠금 해제할 수 있는 권한을 가지고 있음을 증명합니다.'라는 체크박스가 존재하는데, 이 페이지를 이용하는 경우는 권한을 당연하게도 가지고 있지 않기 때문이겠지만, 아무튼 체크하고 진행해줍니다.


 바로 파일을 받을 수 있고, 받아서 열어보면 앞서와는 달리 잠겨있던 여러 기능이 해제되어 가장 단순한 복사부터 여러 기능들을 사용할 수 있는 것을 확인해볼 수 있습니다.

 사실 저작권이나 이런 것들이 법적인 분쟁으로 이어질 수도 있기에 이런 기능을 이용한다는 것은 그 모든 과정에 뒤따르는 책임을 진다고 보고 사용해주는 것이 옳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