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iplu's Mind

아이폰 시간설정을 12 또는 24시간제로 변환하는 방법

반응형

 개인적으로는 12와 24시간제를 모두 혼용해서 사용하므로 모든 시간이 헷갈리지는 않습니다만, 경우에 따라 오전 및 오후 표시가 애매하거나 작게 되어있는 경우, 낮잠을 자고 일어났을 때 놀래는 경우가 있습니다. '오후 1시에 잠들었는데 겨울이라 해가 일찍져서 오후 5시에 일어났다!'라고 한다면, 해는 졌는데 5라고 표기되어 있으니 바깥 날씨까지 겹쳐져 새벽 5시로 착각하는 경우가 있을 수 있습니다. 사실 오전과 오후를 구분하여 표기해주는 12시간제를 이전에 굉장히 편하게 사용했으나, 이 일을 겪은 후부터 24시간제로 바꿔서 사용해왔고, 현재도 매우 익숙하게 사용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대부분의 기기들이 기본적으로 12시간제를 기본 설정으로 사용하고 있으므로 24로 변경해서 사용하기 위해선 iOS 내부 기본 설정에서 특정 부분을 좀 건드려줘야 합니다.



아이폰에서의 시간 설정 12, 24시간제 그리고 자동과 수동 셋팅 방법

iOS 내에서 시간 옵션을 건드릴 수 있는 간단한 과정에 대해 다룹니다.


 설정 앱을 열어서 아래쪽으로 드래그를 해봅니다. '스크린 타임'과 '제어 센터' 항목의 사이에 '일반' 항목이 존재합니다. 눌러서 진입해봅니다.


'날짜 및 시간' 탭으로 이동해줍니다.


 이곳에서 설정해볼 수 있습니다. 시간의 경우, 수동으로 변경해줘도 되긴 합니다만, 자동으로 설정에 맞추고 시간대를 조절하는 것이 실시간으로 동기화를 해주므로 가장 정확하기 때문에 수동으로 변경하는 것은 권장하지 않습니다.


 24로 변경한 경우, 미리 알림 앱과 같이 시간을 맞추는 기능을 사용하는 경우 중간에 있던 오전, 오후 항목이 사라지고 시간 부분의 선택이 24개로 변경됩니다. 사실 이게 iOS 내부에서 설정을 조절하기 매우 까다롭거나 거창한 옵션도 아니기에 변경 과정은 매우 단순하지만 어쩌면 스마트폰의 기능들 중에 가장 자주 쳐다보는 부분일 수 있기에 자신이 신뢰할 수 있는 시간 표시 방법을 선택해주는 것이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