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iplu's Mind

VCRUNTIME140.dll이 없어 코드 실행을 진행할 수 없는 경우 해결방법

반응형

 컴퓨터에서 여러 프로그램을 실행하기 위해서는 그 프로그램을 구동시키기 위해 필수적인 파일들이 필요합니다. 단순히 게임을 실행시켜주는 스팀만 보더라도 아무 게임이나 설치한 뒤에 실행해보면 시작시 알게모르게 구동 필수 파일을 설치하고 시작됩니다.

 VCRUNTIME140.dll과 같이 특정 dll 파일이 없다고 실행되지 않는 경우엔 그 dll 파일만을 받아서 필요로 하는 위치에 옮겨주는 것만으로도 당장 해결할 수는 있지만 이후 또 다른 dll 파일의 부재로 인해 실행 불가능한 문제가 발생할 가능성이 높습니다. 때문에, 처음부터 아예 다른 파일이 없어서 실행하지 못하는 문제가 발생하지 않도록 처음부터 완벽하게 모든 것을 설치해두는 것이 좋습니다.



VCRUNTIME140.dll 등의 dll 부재 문제를 완벽하게 해결하는법

 최근으로 올 수록 특정 프로그램을 실행하고자 한다면 자동으로 필수 파일은 같이 설치를 해주기 때문에 이런 에러를 보기 드물긴 합니다만, 이런 자동화 시스템이 구축되지 않은 환경에서는 흔히 볼 수 있는 에러입니다.


 누가 만들었는지는 모르겠습니다만, 스팀 등의 구동 필수 프로그램을 자동으로 설치해주지 않는 경우 이걸 사용하는 것이 가장 효율적이라고 생각됩니다. 위 페이지로 이동해줍니다.


 페이지를 큰 화면으로 열어보면 우측에 다운로드 버튼이 있는데, 윈도우 전용이므로 이 점은 참고하여 받고 설치를 진행해줘야 합니다.


다운을 누르면 한 번 더 페이지 이동이 이뤄집니다. 이걸 받아주면 되겠습니다.


받고 시작한 뒤에는 단순히 좌측 하단부에 있는 독일어 버튼인 Installieren 버튼을 눌러주면 됩니다.


 그럼 PC에 어떤 게 설치되어 있는지, 또는 그게 현재 나온 버전보다 구버전인지 신버전인지를 감지하여 자동으로 최신 버전으로 올려주고 없는 필수 파일들은 설치를 해줍니다.

 사실 VCRUNTIME140.dll 파일은 비주얼 C++을 설치하면 해결되긴 합니다만, 비주얼 C++이 없는 컴퓨터는 다른 것들도 없을 확률이 높기 때문에 서론부에도 이미 언급했지만 아예 이걸로 끝내주는 것이 가장 효율적이라고 생각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