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iplu's Mind

크롬 브라우저 사용 시 업데이트를 확인하는 동안 오류 발생 에러 해결법

반응형

 일반적으로 윈도우나 브라우저의 업데이트는 약간 잦은 듯한 느낌이 있긴 하지만, 재시작시 이미 받아놓은 업데이트를 적용하고 실행하기 때문에 유저가 신경을 쓸 부분은 사실상 없다고 봐도 무방합니다. 단순히 업데이트 버튼을 누르는 것도 아닌, '알아서 적용할테니 잠시만 기다려'같은 느낌이기 때문에 사용하는 입장에서의 부담감 또한 없습니다.

 하지만, 이렇게 늘상 자동으로 진행되는 작업들이 때로는 재시도를 눌러도 진행이 되지 않거나 애초에 문제가 발생해서 재시도 자체가 되지 않는 경우엔 사용자가 별도의 작업을 거쳐줘야 하는데, 크롬에서 관련 문제가 발생하는 경우엔 어떤 과정을 통해 고칠 수 있는지 확인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업데이트를 확인하는 동안 오류가 발생했습니다. 업데이트 확인을 시작하지 못했습니다. 해결 방법

이 글에서 언급하는 과정을 거친다고 하더라도 데이터가 증발하지는 않기 때문에 안심하셔도 됩니다.


 평소엔 단순히 설정 모양의 아이콘이었습니다만, 어느 날 크롬 내부 셋팅을 건드려야 해서 찾았더니 안보여서 눌러봤더니 저게 설정 모양이더군요.


'Chrome이 이전 버전임'이라는 문구를 보고, 평소와 같이 버전 업뎃을 위한 메뉴로 이동했습니다.


 그랬더니 다들 아시다시피 이런 화면이 반겨줍니다. 원래 여기서 버튼을 눌러 목표로 하는 과정을 진행할 수 있어야 하는데, 아무것도 제공되지 않습니다. 에러코드를 띄워줄테니 해결하고 다시 오라는 말이라고 보면 됩니다.


이런 경우, 구글의 크롬 공홈에서 재설치를 해보면 고쳐지는 경우가 있습니다.


아주 단순히 이런 과정을 거쳐주고,


 다시 브라우저 내부 설정 - 도움말 - Chrome 정보로 이동해보면, 아깐 막혀있던 기능이 정상적으로 동작합니다. 다시 시작을 선택합니다.


새롭게 창이 뜨는 것을 확인해보면 위와 같이 최신 버전으로 바뀐 것을 확인해볼 수 있습니다.

 제 생각엔 무작정 업뎃이 안된다는 경고를 띄우면 크롬같은 경우 100에 99는 이 과정을 거쳐주면 해결될 것이라고 생각하고 있습니다. 여태 운영체제의 자잘한 에러는 많이 겪어왔지만, 브라우저 내부 기능 문제는 진짜로 겪어본 적이 없어서 당황했지만 가장 먼저 떠올랐던 생각으로 쉽게 해결됐네요. 도움이 되었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