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iplu's Mind

포토샵 선택영역 반전, 반드시 알아야 할 기능

반응형

 일반적으로 선택도구는 이미지 내부의 물체보다는 배경 위주로 따고, 선택을 반전하여 물체 이미지를 따서 사용하게 됩니다. 대체로 배경보다는 물체가 좀 더 세부적으로 그려졌기 때문인데, 이런 의미에서 이미지를 따와서 쓰는 영상 편집 등의 작업을 하는 경우 선택 반전은 반드시 알아둬야 합니다.





포토샵의 선택영역 반전 기능을 사용하는 방법

개인적으로 생각하는, 가장 간단하면서도 강력한 기능입니다.


서론부에 언급한대로, 내부의 물체보다 배경이 훨씬 간단하기에, 선택 도구로 배경 부분만을 집어줍니다.


 마법봉 모양처럼 된 아이콘인데, 외곽선이 제대로 잡히지 않는다면 허용치를 조절하면서 맞춰줍니다. 이미지를 잘 보면, 배경 부분을 선택하면 외곽 배경 부분만 선택되기에 문제가 생깁니다. 때문에, Shift 단축키를 누르면서 o, o, g, e 안의 부분도 전부 깔끔하게 선택해줘야 했습니다.


이후, 내부 Google 마크만 따기 위해 '선택 - 반전'을 선택(Shift + Ctrl + i)하면,


이런식으로 물체만 선택됩니다.


잘라내기(Ctrl + X)를 하면 물체가 깔끔하게 클립 보드로 복사되고 이미지 내에서는 사라집니다.


 이후, 자신이 활용할 곳에 붙여넣어서(Ctrl + V) 사용해주면 됩니다. 너무 간단한 기능이라 단축키 하나로도 구현이 가능할 정도로 쉽고, 이후 작업시에도 수시로 사용할 만하기에 자꾸 쓰다보면 외우려 하지 않아도 외워지는 기능 중 하나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