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iplu's Mind

집 안에서 잃어버린 스마트폰 찾는방법(안드로이드 OS)

반응형

 늘 집 안의 고정적인 위치에 두고 사용하는 경우는 모르겠으나, 그렇지 않은 경우엔 리모콘처럼 전혀 밖에 들고 나가지 않음에도 불구하고 잃어버리기 쉽습니다. 물론, 다른 폰으로 전화해보면 그만이긴 합니다만, 저처럼 전화를 진동만으로 설정해둔 경우라면 소파 사이나 이불 깊숙히 박혀있는 경우 쉽게 알아차리기 힘든 경우가 있습니다.

 당연하게도, 최근으로 올수록 스마트폰들의 음성인식 기능이 뛰어나져서 신나게 그 음성인식 앱의 이름을 불러도 찾을 수 있긴 합니다. 심지어, AI 스피커를 통해 각 기기들을 연동해놓으면 알려주기도 하기에, 애플 홈팟, 구글 홈 등의 시스템을 이미 구축해놨다면 이런 글을 찾을 필요도 없이 찾을 수 있겠죠.

 하지만, 이런 기능들이 존재는 하지만 설정해두지 않은 경우엔 사용할 수 없기에, 안드로이드 같은 경우는 구글에서 제작된 OS라 플레이 스토어 등을 사용하기 위해서는 구글 계정이 필수적이므로 이 계정을 통해 PC에서 신호를 보낼 수 있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볼 것입니다.



집 안에서 잃어버린 안드로이드 OS를 사용하는 기기를 찾는 방법에 대해

이 과정이 나름 귀찮긴 할 수 있기 때문에, 다음에는 쉽게 찾을 수 있는 시스템을 구축해두는 것이 좋습니다.


 구글 공홈에서 로그인을 해준 뒤, 우측 상단부 프로필 아이콘을 선택하여 파란 Google 계정 버튼을 눌러줍니다.


계정 페이지로 이동하면, 탭들 중 '보안'이 존재합니다. 선택해줍니다.


 여러 항목이 나오는데, 아래로 쭉쭉 드래그 해보면 내 기기라는 항목이 존재합니다. 여기서 분실 기기 찾기를 눌러줍니다.


 안타깝게도 아이폰의 경우는 아이클라우드에 기능이 있으므로, 여기서는 크게 할 수 있는 방법이 없습니다. 안드로이드 계열의 스마트폰을 선택합니다.


 여기서 로그인 과정을 한 번 거치게 되는데, 폰으로 인증하는 것을 걸어뒀다면 진입이 불가능할 수 있습니다. 어떤 인증 방식을 사용하는가에 따라 이 부분에서의 접근이 수월하거나 그렇지 않을 수 있음을 알아야 합니다.


 아무튼, 로그인에 성공했다면 대충 위와 비슷한 화면을 볼 수 있을텐데, 스크린 샷에 표시한 벨소리 울리기를 선택하면 꺼져있지 않은 이상은 소리가 울리고 찾아서 꺼주면 됩니다. 같은 공간 내에 있다는 가정 하에 유효한 기능이며, 당연히 인터넷에도 연결된 상태여야 반응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