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iplu's Mind

제어판 아이콘을 바탕 화면과 시작 표시줄에 놓는법

반응형

 윈도우는 기본적으로 제어판에서 대부분의 핵심 기능을 제어할 수 있습니다. 윈도우 10으로 넘어오면서는 Windows 키를 눌렀을 때 전원 버튼 위에 뜨는 설정을 통해서 조절할 수 있는 부분도 생기긴 했습니다만, 제어판을 아예 사용하지 않는 것은 아니므로 자신이 필요로 하는 기능에 따라 적절한 위치로 이동해서 설정해주면 됩니다.

 아무튼, 설정은 방금 언급한 것과 마찬가지로 전원 버튼 바로 위에 있습니다만, 제어판은 그렇지 않습니다. 때문에, 자주 보이는 바탕화면이나 쉽게 접근할 수 있는 시작표시줄과 같은 위치에 올려두면 이후에 따로 찾아서 진입하지 않아도 쉽게 접근해볼 수 있는데, 역대급으로 간단하기에 OS만 같다면 누구나 따라해볼 수 있을 것입니다.



바탕화면 및 시작 표시줄에 제어판 아이콘을 놓는 방법

윈도우10을 기준으로 설명을 진행하므로, 7 이하의 OS는 과정이 약간 다를 수 있습니다.


바탕화면에서 우클릭 - 개인 설정을 선택합니다.


기본적으로는 설정 창의 배경 탭에 맞춰져있는데,


 좌측 메뉴들 중 테마 탭을 선택하고 하단부로 쭉 드래그 해보면 '바탕화면 아이콘 설정'이라는 항목이 존재합니다.


 여기서 다른 것들은 취향에 맞게 체크하고, 제어판은 필수적으로 체크한 뒤 우측 하단부에 있는 적용 버튼을 선택해주면,


이렇게 바탕화면에 제어판 아이콘이 생깁니다. 이건 주로 바탕화면에서 여러가지를 실행하는 환경인 경우에 크게 도움되는 방법이고,


 언제든 쉽게 접근할 수 있는 작업 표시줄에 놓기 위해서는 제어판을 실행한 뒤에 작업 표시줄에 떠있는 아이콘을 우클릭하여 '작업 표시줄에 고정'을 선택해주면,


 창을 닫더라도 이후에도 쉽게 실행할 수 있도록 아이콘이 배치되게 됩니다. 이렇게 배치된 것들은 마우스로 꾹 눌러서 옮겨주는 것 만으로도 위치조절이 가능하므로 편하게 사용할 수 있는 곳에 놓아주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