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iplu's Mind

엔비디아 그래픽 드라이버의 설치와 업데이트를 편하게 하는법

반응형

 아무리 최신의 그래픽카드를 사용한다고 하더라도, 현재 사용중인 운영체제에 해당 GPU의 드라이버가 설치되지 않은 상태라면 그래픽 자원을 요하는 작업들 중 일부가 제대로 구동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때문에, 항시 최신 버전으로 설치해두는 것이 가장 중요한데, 버전이 올라갈 때마다 일일이 찾아서 업데이트 하기란 처음 한두 번을 빼고는 까먹기 십상입니다. 매번 수동으로 찾아서 받고 설치하는 것도 일이기도 하기에 가능하다면 지속적으로 쉽게 관리할 수 있는 툴을 사용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AMD쪽에는 뭐가 있는지는 모르겠습니다만, 엔비디아는 GeForce Experience를 사용해주면 되기에 이걸 사용한 드라이버의 최신 업데이트 과정을 간략하게 다뤄볼 것입니다.



엔비디아 그래픽 드라이버 설치를 가장 효율적으로 하는 방법

 엔비디아 공홈으로 이동해줍니다. PC에 설치해야 하는 과정이 포함되어 있으므로 모바일이 아닌 무조건 PC를 통해 접속해야 합니다.


 드라이버 탭에서 바로 받아서 설치해도 관계는 없습니다만, 이후 관리를 위해 스크린 샷처럼 '플랫폼 → 게이밍 & 엔터테인먼트 → GEFORCE 게이밍 → GEFORCE EXPERIENCE' 순으로 이동해줍니다.


바로 받을 수 있습니다.


설치 과정은 단순합니다. 실행하고 '동의 및 설치' 선택.


실행후 로그인 창이 뜨면 페북이나 구글 계정이 이미 있을 경우 이를 사용하는 것이 편리합니다.


 로그인 후에는 자동 최적화 기능이 활성화 되는데, 평소에 게임 옵션 조절을 잘 못하고 전체화면으로만 플레이 하는 경우에는 체크하는 것을 권장하나, 자기 입맛대로 설정하고자 하는 경우엔 체크를 풀고 투어 시작을 선택해주는 것이 현명합니다.


 좌측 상단부의 드라이버 탭을 열어보면 새로 업데이트가 가능한 것이 있을 경우 GeForce Game Ready Driver를 깔아주면 됩니다.


받기, 설치 시작만 눌러주면 나머지 과정은 알아서 진행되므로 기다리면 됩니다.

 그래픽 드라이버 관련 작업이므로 반드시 설치 도중에는 그래픽 자원을 크게 소모하는 것들은 꺼둬야 합니다. 도중에 화면이 잠깐 한 번 깜빡이는데, 실행중인 작업이 있는 경우엔 그 작업들이 증발할 수 있습니다.


 이 화면까지 봤다면 모든 과정이 완료되었다고 보면 됩니다. 이후에는 간간히 지포스 익스피리언스를 실행하여 업데이트 항목이 있다면 깔아주는 것이 전부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