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iplu's Mind

컴퓨터 날짜 시간 오류시 시도해볼 수 있는 방법 두 가지

반응형

 윈도우는 기본적으로 건드리지 않더라도 웹을 통해 현재 시간과 동기화가 가능하게끔 설정이 맞춰져 있습니다. 즉, 인터넷에 연결 된 상태라면 따로 건드리지 않아도 PC의 작업 표시줄 우측에 제공되는 시간은 매우 정확한데, 이게 조금씩 틀려지거나 아예 달라져서 이용하고자 하는 웹 서비스를 시간 문제로 인해 접속이 불가능하다던가 하는 경우가 있을 수 있습니다.

 이 기능은 윈도우에서 자체적으로 제공되는 만큼, 이 부분을 다룰 수 있는 옵션들도 설정을 통해 제공하는데, 당장 유/무선으로 웹 사이트에 접속이 가능함에도 불구하고 자동으로 동기화가 진행되지 않는 경우의 해결 과정 두 가지에 대해서 알아볼 것입니다.



컴퓨터에서 현재 시각을 정확히 표시하지 못하는 경우에 가볍게 시도해볼 수 있는 방법

이 글에서 언급하는 내용 외에 따로 프로그램을 사용하는 방법도 있으나, 번거롭기에 본문에선 제외했습니다.


 작업 표시줄의 위치를 개개인이 임의로 변경해둔 것이 아니라면, 컴퓨터 화면의 오른쪽 아래를 보면 시계 기능이 존재합니다.


 윈도우 10을 기준으로, 시계 부분을 우클릭 해보면 뜨는 여러 메뉴들 중, 상단부에 '날짜/시간 조정'이 있습니다. 이걸 선택해보면 아래와 같이 설정 창이 뜹니다. 다른 버전의 운영체제를 사용하고 있다면 UI가 다를 수 있기에 드래그를 좀 더 내려서 다른 과정을 참고하시면 되겠습니다.


이 항목이 켬으로 맞춰져 있지 않다면 맞춰주면 됩니다.


 위에 소개한 과정대로 따라했음에도 제대로 해결되지 않는 경우에는 서비스 창을 이용해서 옵션을 살짝 건드려줄 필요가 있는데, 이 역시 윈도우 10을 사용하고 있다면 왼쪽 아래에 있는 돋보기 모양 아이콘을 이용해 '서비스'를 입력하는 것만으로도 찾아서 실행할 수 있습니다.


 그게 안 된다면, 키보드의 왼쪽 아래 Ctrl과 Alt 사이에 있는 'Windows 키 + R' 단축키를 사용했을 때 실행 창이 뜨게 됩니다. 이곳에 services.msc를 입력하여 열어주면 서비스 창을 실행해볼 수 있습니다.


 많은 항목들 중 우리가 찾아야하는 것은 Windows Time 입니다. W부터 시작하는 단어이므로 'Shift + W' 단축키를 반복적으로 눌러서 찾아주면 됩니다. 그리고 해당 항목을 우클릭하여 속성을 선택하거나, 더블 클릭을 통해 창을 열어줍니다.


 시작 유형은 기본적으로 수동에 맞춰져 있는데, 자동으로 맞추고 현재 사용 중인 PC를 재시작하면 해당 서비스가 실행되면서 자동으로 시간을 맞추는 것을 볼 수 있게 됩니다. 개인적으로는 이렇게까지 했는데도 맞춰지지 않은 적은 없기에 아주 특별한 상황이 아니라면 어지간해선 해결할 수 있을 것이라고 생각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