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iplu's Mind

더 이상 쓰지 않을 구글 계정을 삭제하는 과정

반응형

 어느 사이트를 사용하건, 사용하지 않을 계정을 남겨두는 것은 이후에 누군가가 악용할 소지가 있으므로 OTP 등의 보안을 걸어놓은 게 아닌 이상은 지워주는 것이 좋습니다. 특히, 구글은 본인 명의 스마트폰 하나로도 여러개를 가입시킬 수 있기에 다양한 용도로 만들어진 것들 중에는 앞으로 안 쓸 것들이 생겨날 확률이 높기 때문에 더욱 더 관리가 중요합니다. 구글 자체의 보안이 꽤나 좋다고 하더라도, 누군가가 여러 경로로 정보를 얻어서 계정을 활성화하여 사용하게 될 수도 있기 때문입니다.

 Google의 서비스들은 가입부터 사용까지가 쉬운 만큼 탈퇴도 비교적 까다롭지 않은 편이기에 중요 사항만 체크하고 넘어간다면 딱히 문제될 것은 없어 보입니다.



구글 계정을 삭제하는 과정의 모든 것

가입했을 때 사용했던 연락처 등의 정보가 있어야만 이 과정대로 따라갈 수 있습니다. 


탈퇴를 위해서는 당연히 로그인 해줘야 합니다. Google의 우상단부 '로그인'을 선택하여 과정을 거쳐줍니다.


이 부분에 입력하는 경우엔 이메일 양식(@google~)대로 적지 않아도 됩니다.


 성공적으로 로그인 했다면 같은 페이지의 우측 상단부에 동그란 아이콘이 생겼을텐데, 'Google 계정'을 선택해줍니다.


 관련 설정 페이지 입니다. 사용할 수 있는 기능이 많은데다 일일이 접근 방법을 외워두기는 번거롭기 때문에, 아래와 같은 과정대로 나아가는 것을 권장합니다.


상단부 검색 바를 사용하여, '삭제'를 입력해보면 Google 계정 삭제가 나타납니다. 선택해줍니다.


중간에 본인 인증 과정이 필요할 수 있습니다. 이 부분은 알아서 거쳐주고,


당연히 기존 서비스에 지장이 생길 수 있음을 확인해야 합니다.


이후, 아래 두 사항을 체크해주면,


 정상적으로 삭제가 완료됩니다. 잠깐은 복구가 가능하기에, 중요 정보를 복구하는 것을 잊어먹었다거나 한다면 바로 보이는 '계정 지원' 링크를 사용하여 살릴 수 있습니다. 어느 서비스건 삭제까지는 어느정도 유예 기간을 두기에 급히 필요할 경우 짧은 기간 내에 다시 로그인을 해보면 복구가 가능할 수도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