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iplu's Mind

크롬을 사용하는 경우, 방문기록 자동삭제 기능을 켜는법

반응형

 개인적으로 아주 다양한 브라우저를 사용해본 것은 아니지만, 크롬이나 파이어폭스는 기본적으로 확장 프로그램을 지원하기 때문에 브라우저에 다른 기능을 얹어서 사용하거나 자체적으로 제공하는 기능을 좀 더 강화시켜서 쓸 수 있습니다. 대표적인 예로, 구글의 이미지 검색은 공홈에 이미지의 주소를 적거나 따로 업로드하여 찾아야 하는데, 확장툴을 사용하면 이 과정이 '이미지 우클릭 → 찾기'를 순서대로 누르는 것만으로도 진행할 수 있습니다.

 당연하게도, 수동으로 방문 기록을 삭제할 수도 있지만, 자동으로 삭제할 수도 있습니다.(이번 글을 통해 알아볼 것) 이런 식으로 생각하지 못했던 기능들도 이미 만들어져 있을 수도 있기 때문에 상상했던 기능들은 검색을 해보는 것 만으로도 찾아볼 수도 있을 것입니다.



크롬에서 방문기록을 자동으로 삭제하는법

언제부터 바뀌었는지는 모르겠으나, 로그인 없이도 확장 프로그램 이용이 가능하게 바뀌었더군요.

(때문에, 진행이 좀 더 수월할 것입니다.)


일단, 아무것도 설치하지 않고서는 해당 기능을 구현할 수 없기에, 실행 후 새 탭에서 앱을 클릭합니다.


웹 스토어를 선택하여 크롬 웹 스토어로 이동해줍니다.


스크린 샷과 마찬가지로 선택한 뒤,


'auto his'까지만 입력하면 위와 같은 결과를 볼 수 있습니다.


Auto History Wipe 우측의 'Chrome에 추가'를 선택하고,


이러저런 과정을 거쳐주면 추가됩니다.


이후, 추가된 아이콘을 우클릭하여 옵션으로 이동해주면,


 여러가지를 체크할 수 있게 됩니다. 방문 기록만 지울 것이라면 'Clear Browsing History'에만 체크한 상태로, 나머진 전부 해제해주면 됩니다. 어느정도로 데이터를 관리할 것인가에 따라 체크하는 수준은 다르겠지만, 자기 자신만 사용하는 PC인 경우는 이걸 아예 사용하지 않는 게 맞고, 타인도 함께 사용할 PC라면 전부 체크해주는 것이 이후 발생할 수도 있는 문제를 생각해봤을 때 좀 더 타당할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