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iplu's Mind

크롬 주소 자동완성 삭제법(윈도우, MAC OS 기준)

반응형

 수 년 전에는 크롬 브라우저가 단순히 다른 웹서핑 도구들보다 빠르다는 이유만으로 점유율을 크게 향상시킬 수 있었습니다. 반면, 현재는 가장 느렸었던 마이크로소프트의 익스플로러마저 속도를 꽤나 챙긴 상태라 속도 자체가 크롬을 선택할 이유가 되지는 않습니다.

 하지만, 이젠 애초에 구글에서 개발됐기에 Google 서비스 연동을 통한 모든 기기 동기화 등의 사용자 최적 서비스로 인해 사람들에게 여전히 선택되고 있다고 생각합니다. 그 중에 당연히 자동완성이 빠질 수가 없는데, 이 항목의 세부적인 설정 또한 사용자가 관리할 수 있기에 실수로 오타로 인해 주소를 오입력한 경우거나 특정 사이트를 지우고자 할 때 본문의 내용을 따라 진행하면 수월하게 완료할 수 있습니다.



잘못 입력해도 저장해버리는 크롬 브라우저 주소창 기록을 지우는법

개인적으로 바로 찾아볼 게 있어서 g로 시작하는 단어를 입력하여 원하는 결과를 찾았었습니다.


 하지만, 이후 Google로 이동하고자 g를 입력하였으나, 반기는 결과는 앞서 검색했던 기록이었습니다. 당연히 'go'까지 입력하면 정상적으로 결과를 띄워주지만, 평소에는 단어 하나만 눌러서 페이지를 확인했던 것을 생각해보면 훨씬 더 번거로워졌다고 생각해도 될 정도입니다.


키보드의 화살표를 이용하여 지우고자 하는 결과값을 선택해줍니다.


 다음으로, 윈도우 기준으로는 Shift + Delete를, 맥은 Shift + fn + Delete 키를 눌러주면 선택된 게 삭제됩니다.


 하나 하나 지워가면서 기존 결과값을 전부 삭제하면 이후 g를 입력했을 때 평소와 같이 Google을 결과로 띄워주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개인적으로 검색어는 자동으로 저장하지 않았으면 좋겠습니다만, 아무리 편리한 브라우저라도 단점은 있을 수 밖에 없고, 사용자 입장에서는 감수해야만 하기에 어쩔 수 없다고 생각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