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iplu's Mind

지메일 등의 구글 서비스 이용시 추가계정을 사용. 여러 아이디를 쉽게 전환하는법

반응형

  다른 곳은 자세히는 모르겠지만, 구글은 계정을 만드는 과정이 상당히 간단합니다. 간단하기도 한데다 하나의 연락처로 여러 계정을 만들어 둘 수도 있어서 상황에 따라 업무용, 개인용, 그 외의 용도 등으로 생성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여러 개를 만들기 쉬운 이유로 각 계정을 쉽게 전환할 수 있는 기능을 만들어서 제공하고 있습니다.

  보통은 메일 때문에 이런 식으로 여러 개를 만들어서 쓰게 되기에, 스마트폰에 제공되는 Gmail 또한 이 글에서 언급할 기능을 이미 기본 기능으로 지원하고 있습니다.




Google 계정 추가 및 손쉬운 전환법

크롬 브라우저를 기준으로 작성되었으나, 다른 브라우저를 사용해도 무관합니다.


구글 공홈으로 이동해줍니다.


우측 상단부를 보면, 로그인 버튼이 보이는데, 눌러줍니다.


여러 아이디들 중 아무거나 하나를 사용해 로그인 과정을 진행합니다.


  로그인 한 뒤에는 우상단부에 동그란 프로필 아이콘이 생성되는데, 눌러보면 계정 추가 버튼이 생겨있습니다. 마찬가지로 눌러주고,


두 번째 아이디를 사용해서 로그인 해줍니다.


  이제, 구글 공식 홈페이지나 Gmail 등의 구글 서비스창 우상단의 프로필을 누르면 여러 아이디를 쉽게 전환하여 쓸 수 있습니다.

  지메일이 다른 메일들보다 접근이나 사용 및 기능이 용이하기에 개인적으로 굉장히 잘 사용하고 있으며, 혹여나 다른 메일을 사용하는 분들도 각 메일 전환의 용이함을 위해 따로 만들어두는 것도 미래를 봤을 땐 꽤 유용할 것이라고 생각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