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iplu's Mind

트위터 계정을 삭제하는 과정, 그리고 주의사항

반응형

  트위터는 이메일마다 계정을 하나씩 만들 수 있는 것으로 아는데, 때문에 생성이 매우 간단한 편입니다. 생성이 쉬운 만큼 1인이 여러 계정을 사용하고 있는 비율도 다른 SNS보다 높으며, 시스템 자체에 계정 전환을 편리하게끔 해주는 기능(Twitter App)도 가지고 있어서 이래저래 사용이 유용합니다. 또한, 이메일로 가입했다고 해도 로그인을 꼭 그걸로 해야할 필요도 없기에 여러 계정 사용의 진입장벽이 굉장히 낮은 편입니다.

  하지만, 오래 사용하지 않았거나 하는 등의 이유로 방치되는 경우, 그게 자주 사용되는 이메일로 가입된 상태였다면 그 메일로 추가 가입이 불가능하기에 쓰지 않을 것이라면 빠르게 지워주는 것이 상대적으로 낫습니다.



트위터 계정 삭제. 즉, 비활성화 과정 핵심 정리

PC 화면을 기준으로 작성하였으며, 모바일에서는 UI 버튼 위치가 다를 수 있습니다.


우선, 하고자 하는 계정을 사용해서 로그인 해줍니다.


우측 상단부 트윗하기 버튼 왼쪽의 [ 프로필 아이콘 → 설정 및 개인정보 ] 탭 순서대로 선택합니다.


설정 화면의 계정 탭이 나타납니다.


계정 탭의 하단부에는 [ 계정 비활성화하기 ] 가 있는데, 선택해줍니다.


주의사항을 확인합니다.

  1. 실수로 비활성화 하는 경우라도 30일 이내에는 복구가 가능합니다.

  2. 아이디 변경은 재가입하지 않더라도 자체적으로 제공하는 기능이므로 바꿀 수 있습니다.

  3. 삭제 이후 같은 아이디로 다른 계정을 만드려면 반드시 삭제하고자 하는 계정의 아이디를 다른걸로 바꿔주고 진행해줘야 합니다.


  과정을 마지막까지 마치면 위 화면을 볼 수 있고, 비활성화됐다고 떠도 이후 30일 이내에 한 번이라도 다시 로그인 하는 경우에는 재확인 없이 비활성화가 풀리게 됩니다. 때문에, 풀리면 위 과정을 다시 거쳐줘야 한다는 점 정도만 인지해주면 될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