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iplu's Mind

인텔 XTU 설치 시 Attempted to install on an unsupported platform 문제 해결법

반응형

  Intel의 4세대 이후 CPU는 언더볼팅을 시도할 수 있습니다. 데탑에서는 굳이 할 필요는 없습니다만, 노트북의 경우에는 언더볼팅으로 사용시간 확보가 되는 장점이 있기에 데탑을 사용하는 분들보다는 많이 사용하고 있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사용할 수 있는 시간이 길어지는 것도 장점이긴 하지만, 발열을 잡을 수 있기도 합니다. 개인적으로 실험해본 결과로는 코어 전압을 0.1V 정도 떨어뜨려 봤는데 발열 부분에서는 그렇게 크게 체감되지 않았으나, 이론상으로는 열이 적게 날 수밖에 없기에 적절한 수준에서의 언더볼팅은 나쁜 영향은 없는 것으로 보입니다.

  잡담은 뒤로하고, XTU를 사용하기 위해서는 서론에 언급한 것과 마찬가지로 4세대 이후 CPU만 사용이 가능한데, 모델명을 보면 대부분 i3, 5, 7, 9 뒤에 XXXX꼴로 숫자가 붙어있을 텐데, 첫 번째 숫자가 4 이상이어야 가능하다는 말입니다. 그런데도 Attempted…. 에러가 발생하는 경우에는 이 글로 해결될 가능성이 높습니다.



Intel XTU Attempted to install on an unsupported platform 문제의 해결 방법

에러코드 0x80070643을 기준으로 작성된 글이긴 합니다만, 아니더라도 한 번 따라해보세요


설치가 시작까지는 되는데, 인스톨을 누름과 동시에,


이런식으로 에러창이 뜨면서 진행이 안되는 문제입니다.


구체적인 에러코드는 0X80070643 입니다.


  다른 버전을 받기 위해, XTU의 구버전이 올라오는 페이지로 이동해봅니다. 주소는 대, 소문자까지 정확히 입력해야 합니다.


  아래로 드래그를 해보면 구버전이 존재하는데, 이번 글에서는 6.4.1.23으로 진행했으나, 이후에는 이 글에서 사용되는 버전보다 더 최신 버전이 구버전일 것이기에, 적당히 다운로드 수 보고 판단해서 받아주면 될 것 같습니다.


다시 진행해보니 제대로 진행이 됩니다.


  Setup Successful이라는 문구가 보이는데, 재시작 하기 전에 하단부에 언급되는 사항을 짚고 부팅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이후, 첫 실행 시에 아마 인텔의 제품 개선 프로그램 관련 창이 뜰 텐데, 사용 중인 하드웨어 정보를 넘기겠냐는 화면입니다. 넘겨도 상관없다면 Yes를, 넘겨주기 싫다면 No + 하단부 [ Never show this dialog again ]에 체크를 해주고 OK를 눌러주면 됩니다.


정상적으로 실행됐을 경우, 위와 유사한 화면이 보이게 됩니다.

  이후에는 노트북을 기준으로 언더볼팅 하는 방법에 대해서 간략히 다뤄볼텐데, 글이 작성되는데로 링크를 포함시켜놓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