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iplu's Mind

포토샵에서 테두리선을 그려서 강조효과를 줘보기

반응형

  포토샵은 그림판과 같이 매우 기본적인 기능만 알고 있어도 활용도가 엄청납니다. 아주 기초적인 기능들은 사용법이라고 할 것도 없을 정도로 매우 쉽기 때문에 가끔 이미지 편집을 해야 하는 일이 있는 경우에는 어지간해서는 깔아두는 것이 좋습니다.

  이번 글에서 알아볼 기능의 경우에는 유튜브 썸네일에 굉장히 자주 사용되기에 다양한 선택 도구를 사용하여 이미지의 특정 부분이나 외곽 사각형의 테두리를 잡고 선을 그어주면 그 부분만 강조할 수 있어서 단순하면서도 효과적입니다.




포토샵의 선택 도구를 사용한 테두리 선 긋는 법

  아무 레이어나 만들어봅니다. 굳이 만들지 않고, 기존 작업 중이던 외곽선이 필요한 것들에 작업을 해도 상관없습니다.


아무튼 이후 재수정의 편의를 위해 레이어를 만들고,


  각종 선택 도구를 사용하여 특정 범위를 선택해줍니다. 직사각형이 아니라, 자동 도구를 이용해서 특정 물체의 외곽선을 잡아도 관계없습니다.


선택했다면, [ 편집 → 획 ] 순으로 눌러봅니다.


  그럼 획 창이 열리는데, 기본적으로 [ 1픽셀 + 검정색 ]으로 맞춰져 있습니다. 아무런 설정 없이 [ 확인 ]을 눌러보면,


그리고 확인을 누르면 위와 같이 특정 영역에 외곽선이 그려집니다.

  드래그를 다시 올려서 바로 위에 캡쳐했던 획 창을 보면 위치가 '중앙'에 기본적으로 맞춰져 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는데, 외곽선을 두껍게 사용하는 경우에 '중앙'에 맞춰둔 채로 계속 사용해버리면 선이 내부 이미지를 침범할 수 있기에 가능하다면 두껍게 그려야만 한다면 위치는 [ 바깥쪽 ]이 가장 적당할 것으로 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