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iplu's Mind

디스코드 닉네임 변경에 대한 모든 것

반응형

  디스코드는 다른 음성 프로그램들과는 다르게 닉네임 설정이 굉장히 유동적입니다. 특정 그룹이 목적을 갖고 만든 방들은 방마다 다른 규칙이나 역할(등급)으로 나눠서 운영되기에, 닉 또한 그 그룹의 규칙에 맞게 변경해야 하는 경우가 생길 수 있는데, 이런 상황에 디코 자체에서 방마다 다른 닉네임을 설정할 수 있는 기능을 제공하기 때문에 쉽게 대처할 수 있습니다.

  이것 말고도 당연히 디코를 처음 사용할 때 정했던 닉네임도 변경할 수 있고, 블리자드에서 사용되는 닉처럼 뒤에 #숫자가 붙게 되어 중복이 없기에 자신이 하고 싶었던 것들이면 아무거나 전부 적용해볼 수 있습니다.



  1. 첫 번째, 사용자명을 가장 포괄적으로 변경해보기
  2.   디스코드는 특이하게도 모바일과 PC버전의 UI가 동일하지만, 모바일은 뭔가가 달라도 다르기에 본문 내용과 다른 부분이 있을 수 있어서 PC 버전을 바탕으로 따라가는 것이 좋습니다.


      자신의 닉. 즉, 모든 방에서 미리 적용하지 않은 경우 일괄적으로 변경되는 사항은 [ 사용자 설정 ]에서 해볼 수 있습니다.


    설정에서는 '내 계정' 탭이 최상단에 존재하므로 사용자명 우측의 [ 수정 ]을 선택합니다.


    여기서 바꾸는 사용자명은, 따로 정하지 않은 모든 방과 남이 보는 친구창에서 변경됩니다.



  3. 두 번째, 특정 방에서 내 닉네임을 변경해보기
  4.   방에 접속 후, 오른쪽 리스트를 보면 자기 계정을 찾아볼 수 있는데, [ 우클릭 → 별명 변경 ]을 통해 쉽게 바꿔볼 수 있습니다.


    여기서 바뀌는 사항은 이 방 안에서만 해당됩니다.



  5. 세 번째, 특정 방에서 관리자가 다른 사람의 사용자명을 변경하는 과정
  6. 앞서 서론부에서도 말했듯이 방마다 '역할'이라는 것이 존재해서,


      역할들 중에 [ 별명 관리 ]가 활성화된 상태의 경우, 그 방의 규정에 위배되는 유저의 닉네임을 임의로 변경해줄 수 있습니다.


    아까와 마찬가지로, [ 변경시키고자 하는 유저 우클릭 → 별명 변경 ]으로 이동해줍니다.


      앞서 자기가 자신의 것을 바꿀 때와는 달리 주황색 경고창이 추가로 표시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건 자신이 아닌 타인의 것을 바꾸는 경우이기에, 규정대로 바꾸고 예의상 따로 개인 메시지를 통해 바뀌었다고 알려주면 됩니다.

      1번 방법을 통해 바꾼다고 해도, 2, 3번과 같이 방에서 따로 정했었다면, 이 별명이 우선순위가 더 앞서기에 방 내부에서는 첫 번째대로 과정을 거쳤다고 하더라도 변경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