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iplu's Mind

'업데이트를 설치하는 동안 몇 가지 문제가 발생' 오류 해결 방법

반응형

  흔한 경우는 아니지만, 윈도우의 업뎃 과정을 진행하다 보면 설치가 진행되지 않는 문제를 간혹 발견할 수 있습니다. 어지간한 윈도우의 오류들은 삭제 이후 리붓을 통해 해결되는 경우가 많기는 하나, 아무것도 건드린 게 없는데도 발생하는 OS 자체 문제는 제작사인 마이크로소프트쪽 의견을 통해 해결하는 것이 가장 정확할 수 있습니다.

  윈도우에는 자체적으로 업데이트를 할 수 있는 기능을 갖고 있지만, 이런 기능은 마소 공홈에서도 받아볼 수 있기에, 이번 글에서는 다른 도구의 도움을 받으며 진행해보는 것에 대해서 알아볼 것입니다.



'업데이트를 설치하는 동안 몇 가지 문제가 발생했지만 나중에 다시 시도하겠습니다' 에러 문구 해결법

해결법은 상당히 간단하므로 글 처음부터 차근차근 따라만 하면 쉽게 해결할 수 있습니다.


윈도우 10에서는 작업 표시줄의 검색 기능을 통해 설정의 Windows Update 화면에 진입할 수 있습니다.


  여기서 수월하게 진행되면 다행입니다만, 위처럼 0x80080008 에러를 일으키면 아무리 다시 시도를 눌러도 해결되지 않습니다.


  그럴 땐, 업데이트 도우미를 사용해주면 되는데, 위 페이지로 이동해줍니다. 짧은 주소를 사용할 경우, 대·소문자를 정확히 입력해야 합니다.


지금 업데이트를 선택해주면,


창이 하나 뜹니다. 그대로 진행해줍니다.


  CPU, 메모리, 디스크 공간이 모두 확인된 경우에 진행할 수 있습니다. 여기서 하나라도 문제가 있다면 그걸 해결한 뒤에 다시 시도해야 합니다.


이 화면에서는 앞선 화면과 같이 에러가 발생하지 않고 무난하게 진행되는데,


전부 설치된 후에는 다시 시작해주기만 하면 완료됩니다.


마지막으로 버전 확인 페이지를 통해 버튼을 눌러보면,


  정상적으로 업그레이드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윈도우 업데이트는 Microsoft에서 공식적으로 지원하는 한 가능할 때마다 버전을 올려주는 것이 좋으며, 전후로 프로그램의 호환 문제가 아주 가끔 발생할 수도 있기 때문에 디스크 이미지 백업과 같은 과정들은 반드시 거쳐준 뒤에 올려주면 프로그램의 구동 측면에서 더 안정적입니다.